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크라운베이커리 문제점과 해결방안

마케팅 조사론 크라운베이커리 문제점과 해결방안
[마케팅 조사론] 크라운베이커리 문제점과 해결방안.pptx


목차
1.크라운베이커리 소개
2.프로젝트 목적
3.문제진단
4.문제점
5.해결방안




본문
한 때 업계 최고 자리에 올랐던
크라운베이커리가 매출액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이 시점에서
크라운베이커리의 문제점을 파악
하고 해결하기 위함이다.


Company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사회적 인지도가 높음

- 제품차별화 : 천연재료 사용이나 건강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언제든지 경쟁우위가 될 수 있다.

- 서비스차별화 : 업계 최초 케익베달 서비스 , 체험 마케팅

- 이미지차별화 : 크라운베이커리는 이미지차별화에 있어 경쟁사에 비해 약점을 보이고 있는데 편안하고 친숙한 이미지가 너무 지나친 나머지 동네빵집처럼 인식되고, 가맹점주 들의 높은 연령대로 인하여 변화에 보수적인 입장이다. 경쟁사에 비해 선호도가 하락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적이면서 가족적인 건강 지향의 이미지가 필요하다.

- 인적차별화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종업원의 태도가 크라운베이커리에 비해 훨씬 친절했다. 타 경쟁업체에 비해 부족한 직원교육




따뜻한 이미지 포지셔닝
- 가족층 공략

제품을 넘어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크라운 베이커리로의 변신

따뜻하고 가족적인 이미지로
새롭게 포지셔닝
-‘가정’을 Target market
으로 선정


션과 정혜영 부부를 모델로 선정


본문내용
7.12)
주요상품
1988.10.1
육명희
28억
1250명
빵, 케익, 과자류
2소개
1956년 ‘크라운제과’때부터 크라운 사용-인지도높음

한 때 업계 최고 자리에 올랐던
크라운베이커리가 매출액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이 시점에서
크라운베이커리의 문제점을 파악
하고 해결하기 위함이다.
3목적

4문제진단
SWOT분석
Strength
오랜 역사. 40~50대 높은 인지도.
창업초기투자
비용, 점포유지비용 낮음
Weakness
고리타분한 브랜드이미지.
세련되지 못한 제품 디자인,
노후화된 인테리어. 자본부족
가맹점주의 보수적 성향
Opportunity
식생활 변화. 인터넷발달.
블로그 및 트위터 발달.
틈새시장 개척
Threat
중대형 자영 베이커리의 성장,
유명 커피전문점들의
빵과 베이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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