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로모션 전략 분석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로모션 전략 분석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로모션 전략 분석.pptx


목차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대안평가
4.제품선택



본문
스타벅스 다이어리

-다이어리 프로모션의 선두주자

-다이어리 안의 음료 쿠폰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으는 과정의 재미
앤젤리너스 다이어리

-후발주자로서의 신선함

-다이어리 패키지로 구매 가능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을 필요 없음
해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크리스마스선물로 많이 줌으로써 Ritual 형성
Gestation(형성 단계)
크리스마스 때 처음으로 친구한테 스벅 다이어리 선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듦

Presentation(수여 단계)
친구한테 다이어리를 선물한 후, 친구의
반응을 살핌

Reformulation(재공식화 단계)
친구가 많이 좋아하면 앞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할 때 스벅 다이어리를 많이 애용


본문내용
al
conditioning
Involvement theory

문제 인식
Need recognition
발생
“커피도 마시고 예쁜 다이어리도
갖고 싶어~어디로 갈까?”

정보 탐색
내적 정보 탐색
2010년도 스타벅스 다이어리 구매경험
앤젤리너스 다이어리
광고를 접한 기억 회상

정보 탐색

정보 탐색을 통해 떠올린 대안들
스타벅스 다이어리
-다이어리 프로모션의 선두주자
-다이어리 안의 음료 쿠폰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으는 과정의 재미
앤젤리너스 다이어리
-후발주자로서의 신선함
-다이어리 패키지로 구매 가능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을 필요 없음

대안 평가
History

Brand royalty
스타벅스만의 Brand royalty
- 가장 먼저 다이어리 프로모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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