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2010년 현대 소비트렌드 조사

소비자행동론 2010년 현대 소비트렌드 조사
[소비자행동론] 2010년 현대 소비트렌드 조사.ppt


목차
★ 소비자와 소비트렌드, 2009년 10 대 히트상품
★ 2010년 소비트렌드
★ 웰빙 소비
★ 감성 중심의 소비
★ 스토리텔링 마케팅
★ 자료 출처


본문
차별화 전략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자극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의
유대관계 구축에 주력
스타벅스의 5P
① Product <제품>
② Price<가격>
③ Place<장소>
④ Promotion<촉진>
⑤ People<사람>
정의
사전적 의미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
이를 통해
‘이야기가 담화로
변하는 과정’



정부와 지자체는 스토리산업에 서서히 눈을 돌리는 분위기다.

미래전문가들은 지금의 정보화시대가 지나면 스토리가 만들어내는 꿈과 감성의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점치고 있다.


본문내용
상품 !
순 위
Ⅰ막걸리 Ⅵ - 선덕여왕
Ⅱ신종플루 대응상품 ⅦGirl Group
Ⅲ김연아 Ⅷ - 도보체험관광
ⅣLED TV Ⅸ - 보금자리주택
Ⅴ스마트 폰 ⅩKT QOOK
분 석
①잊혀져가는 가치의 재발견
②새로운 희망을 제시한 인물
③시장돌파적 혁신 가치에 호응
④안심안전 추구
LOGO

LOGO

저렴한 가격 + 미용 효과
+
불황으로 저렴한 술값 요구
+
제조기술 등의 발전
+
여러 음식과 결합 노력
막걸리 소비 증가 !!
LOGO

음반 외 여러 활동
+
경기 불황 관련
+
문화계층 확대
+
남성위주에서 여성위주로
Girl Group 관련 사업 증가 !
LOGO

소비자 관심 급증
+
가격 하락
+
화질과 성능 개선
LED TV 소비 증가 !!
LOGO

진단과 치료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