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동서식품 맥심의 문제점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마케팅 조사론 동서식품 맥심의 문제점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마케팅 조사론] 동서식품 맥심의 문제점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pptx


목차
1.연구의 개요
2.분석 내용
3.결론
4.전략수립


본문

동서식품 서울북부지점
팀장 김대균씨와의 인터뷰

“남양유업의 시장진입으로 동서식품의 시장점유율의 변화가 있나요?“

라는 질문에 담당자가 Nielsen 프로그램을 보여주면서 남양유업의 진출로 인하여 동서식품의 점유율이 다소 하락 하였다고 이야기

Nielsen 데이터는 내부자료이기 때문에 공개불가 하다고 함



가설 1.

귀무가설 μ0 : 맥심과 타사의 커피 향은 차이가 없다.
대립가설 μ1 : 맥심이 타사의 커피 제품보다 향이 좋다.


가설 2.

귀무가설 μ0 : 맥심과 타사의 가격은 차이가 있다.
대립가설 μ1 : 맥심이 타사의 커피 제품보다 비싸다.

(도수 크기상 맥심, 테이스터스초이스, 프렌치카페만 비교)


본문내용
는 이례적인 현상 발생
1조 proposal
3
선정 회사와 선정 이유
동서식품
( 맥 심 )
30년간 업계 1위를 지켜온 동서식품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파악하여 향후 전략을 세워보기로 함
1
연구의 개요

문제상황
1
연구의 개요

동서식품 서울북부지점
팀장 김대균씨와의 인터뷰
“남양유업의 시장진입으로 동서 식품의 시장점유율의 변화가 있나요?“
라는 질문에 담당자가 Nielsen 프로그램을 보여주면서 남양유업의 진출로 인하여 동서식품의 점유율이 다소 하락 하였다고 이야기
Nielsen 데이터는 내부자료이기 때문에 공개불가 하다고 함
탐험조사관계자와의 인터뷰
1
연구의 개요

의사결정 문제
지속적인 경쟁 상황 속에서 동서식품의
커피믹스 점유율(약80%)을 유지하기 위
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