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를 통한 속성-편익-가치간의관계와 촉진전략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를 통한 속성-편익-가치간의관계와 촉진전략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를 통한 속성-편익-가치간의관계와 촉진전략.hwp


목차
-목 차-
❑ 서론

Ⅰ. 주제선정동기


❒ 본론

Ⅰ. 기본 이론

1. 수단-목표 연쇄 모델(Means-End Chain Model)
2. 래더링(laddering)기법

Ⅱ. 사례조사

1. Market-O
2. ‘마켓 오 레스토랑’
3. Ryn 워킹화


❒ 결론

-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
- 속성

✓ 재료 : 리얼 브라우니는 정제 가공 유지를 사용하지 않고 엄선된 코코아 콩을 잘 볶은 후 분쇄한 순수 코코아매스, 코코아에서 추출한 식물성 코코아버터만 사용하여 100% 초콜릿으로 만들어진다. 원재료로는 퓨어 초콜릿 (코코아버터 : 네덜란드산), 밀가루(밀 : 미국산), 퓨어 초콜릿 청크, 계란, 가공버터, 정백당 등이다.
✓ 디자인 : 리얼 브라우니의 포장은 기존의 초코 케이크의 포장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초콜릿 색깔은 거의 쓰지 않고 파스텔 톤 핑크와 하늘색으로 파격적인 보색대비를 주면서 포장에서 프리미엄 급 품질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하였다.

- 편익

✓ 합성팽창제와 인공 향, 인공색소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기존의 다른 브라우니와 다르게 과자라는 느낌보다 갓 구워 낸 베이커리와 같이 촉촉한 느낌이 많아 소비자의 만족을 더한다.

-가치관

✓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만 주고 싶은 어머니들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제공할 수 있다.
✓ 하나의 디저트 문화로써 어떤 과자를 소비하고 먹느냐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 사회적 계 층이 표현된다고 소비자들은 생각하며 디자인의 특별함으로 ‘고급스러운 음식’의 이미지 를 가지고 기존의 아이들이 먹는 간식이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여성들의 만족감을 줄 수 있다.

- 제품2. BAKED POTATO FROMAGE(프로마즈)




본문내용
Model)
2. 래더링(laddering)기법
Ⅱ. 사례조사
1. Market-O
2. ‘마켓 오 레스토랑’
3. Ryn 워킹화
결론
- 출처 및 참고자료
서론
Ⅰ. 주제선정동기
점차적으로 산업이 발달하고 기술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은 인간에게 물질적인 풍요를 가져다주었고 그 생활 또한 편리하게 해 주었다. 이런 발달이 좋을 점을 가져다주기도 하였지만 정신적 여유와 안정, 그리고 육체적인 건강을 빼앗아 가는 부정적인 면도 동시에 가져다주었다.
웰빙(Well-Being)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일컫는 개념이다.
‘빨리빨리’에

참고문헌
- 출처 및 참고자료

린 코리아 - http://www.rynkorea.com/
마켓 오 - http://www.themarketo.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moviebyun
수단-목적연쇄모델과 광고전략(김재휘/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논문)
http://blog.naver.com/ojh7243
소비자행동론 - 문화와 사회계층 (수단-목표연쇄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