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롯데 홈쇼핑 마케팅 조사

롯데 홈쇼핑 마케팅 조사
롯데 홈쇼핑 마케팅 조사.pptx


목차
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
분석결과
조사개요
의사결정문제
조사목적
조사내용
조사개요
마케팅 조사
조사 및 분석
발견 점
제안
제안(SWOT/STP/3S)
전략
기대효과 및 한계점


본문


“롯데 쇼핑” 폭 넓은 유통망

홈쇼핑 업계 인터넷 쇼핑몰 매출 1위

홈쇼핑 구매자들의 태도 변화
홈쇼핑 시장 성장률↑
홈쇼핑 인터넷몰 시장 ↑
홈쇼핑간 매출 격차 ↓
특정 홈쇼핑 충성도 x


공중파 채널권 약세
인지도↓
고유한 이미지 부재

판매 아이템 및 유통망 고갈
유료 케이블 TV시장 포화상태



본문내용

제안
제안(SWOT/STP/3S)
전략
기대효과 및 한계점

상황분석
ALANYSIS
- 시장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 분석결과
- 의사결정문제

시장 분석
0%
20%
범주
8.7%
6.9%
11.9%
5.2%
18.1%
17.5%
-3.3%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TV홈쇼핑
인터넷몰
전통시장 / 소형점포
홈쇼핑 판매 3요소
출처 머니투데이
2011 유통점 기대성장률

시장분석
홈쇼핑 성장률 2년 연속 30% 육박
출처 머니투데이

`
6
``
* Footnote
Source: Source
1위 Gs홈쇼핑
10년간 1위 고수
성장률 15.2%
시장점유율 25.08%
2위 cJ오쇼핑
성장률 10. 2%
시장점유율 22.44%
3위 현대홈쇼핑
성장률 11%
점유율 19.73%
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