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저관여제품 해외광고

마케팅 조사론 저관여제품 해외광고
[마케팅 조사론] 저관여제품 해외광고.pptx


목차
1. 저관여 제품이론
2. 저관여 제품광고 사례
3. 결론 및 소감


본문
저관여 제품은 초코렛, 라면, 음료수 등과 같은 간단한 식품류, 세제, 샴푸, 면도기 등은 소비자가 실용적인 이유로 제품을 구입하지만 관여도가 낮아서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것들이 해당한다.
또, 한번 잘못 사더라도 크게 손해를 보지는 않기에 신제품이 나오면 그 전에 샀던 것을 고집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한번 사보기도 하는 성향의 제품들이 속한다.


유통(place)이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는 흐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유통 전략이란 유통 과정에 관련된 다양한 상호 의존적인 요소(제품과 서비스, 도매상-중간상-소매상,
에이전트나 브로커등의 유통기구, 시간, 공간, 물류 수단)를 효율적으로 설계 혹은 배치하여 바라는
최적인 결과를 얻어내기 위한 기술(art of Place)라고 정의할수 있다.



본문내용
관하게 구매 행위가 일어나는 상황.
즉, 개인적 관심도가 별로 없고, 구매결정을 잘못 내리더라도 지각된 위험이 거의 없으며 구매 결과에 대해서 불안감이 없고 구매 제품과 자아 개념 사이의 관계가 매우 희박한 경우를 말한다.
1. 저관여 제품 이론
저관여의 의미


저관여 상황에서는 소비자들이 깊게 생각하지 않고 간단하며 신속하게 구매결정을 하는 경향이 많고, 값이 싸고, 구매중요도가 낮으며, 상표간의 차이도 별로 없어서 잘못 구매시 별로 큰 피해를 입히지 않는 제품의 경우가 해당한다.
또한, 저관여 상황은 구매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이 간단하고 신속한 특징이 있다.
1. 저관여 제품 이론
저관여의 의미


저관여 제품은 초코렛, 라면, 음료수 등과 같은 간단한 식품류, 세제, 샴푸, 면도기 등은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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