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동조심리, 일탈심리 사례분석

소비자행동론 동조심리, 일탈심리 사례분석
[소비자행동론] 동조심리, 일탈심리 사례분석.pptx


목차
개념 파악
1. 동조심리
일탈심리
사례분석 1
2. 옥션
사례분석
3. 옥션
전략평가
잠정결론
4. 잠정결론
사례분석 2
5. 이동통신
전략평가
6. 이동통신
전략평가
결 론
6. 결론


본문
1. 시장구조변화 (기업 측면)
기업 개별적인 마켓 운영
소형 쇼핑업체의 경쟁 체제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 구분


2. 소비 특성 변화(소비자 측면)
기업을 통한 제품정보 입수
온라인 비교 소비 보편화 X


현재
1. 시장구조변화 (기업 측면)
오픈마켓으로 수렴
인터넷 쇼핑업체의 대형화
온, 오프라인 채널의 병행
경쟁위치 약화와 11번가의 성장

2. 소비 특성 변화(소비자 측면)

소비자 주도적인 정보 유통
온라인 비교 소비 보편화



본문내용
6. 결론
4. 잠정결론
잠정결론
사례분석 2

동조심리, 일탈 심리란?
동조심리
일탈심리
불확실한 자기주관
타인생각에 자신을 맞춤
정서적 안정과 질서
남들과 같이
정해진 영역 조직
으로부터의 탈피 심리
남들과 다르게
어떻게 활용될 수 있겠는가?

분석기업 선정
사례 1. 옥션
하나의 기업이 상황에 따라 2가지의 전략을 이용한다?
사례 2. 이동통신 업계
동종업계의 다른 기업이 서로 다른 전략을 이용한다?

옥 션
www.themegallery.com

시장초기
현재
1. 시장구조변화 (기업 측면)
기업 개별적인 마켓 운영
소형 쇼핑업체의 경쟁 체제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 구분
2. 소비 특성 변화(소비자 측면)
기업을 통한 제품정보 입수
온라인 비교 소비 보편화 X
1. 시장구조변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