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이론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이론
[소비자행동론] 수단-목표 연쇄이론.pptx


목차
1. 서론

주제선정동기_

2.본론

기본이론_
사례조사_
3. 결론

전체소감_


본문
- 정신적 여유∙안정 + 육체적인 건강의 훼손
- 현대의 병폐 인식 →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
-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의 증가로 나타난 문화양식
- 빨리빨리 → 천천히 : 슬로우족의 증가
- 자연식∙건강식의 선호
웰빙

- 목적 : 상품과 소비자 간의 연결관계 나타내기
브랜드나 제품의 속성과 편익 자체
속성과 편익 사이의 연결 방식이 소비자에게 의미를 만드는가?
연쇄를 해석하고 평가하는 것이 가치관과 어떻게 연결되고 있는가?

- 래더링(Laddering) : 상품 생각 구조를 속성-결과(편익)-가치’
∙ 속성(Attributes) : 상품의 객관적∙물리적 특성, 구성요소, 특질로 구성
∙ 결과/편익(Consequences) : 상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어지는 혜택이나 결과
∙ 가치(Values) : 그 상품을 사용하는 궁극적이거나 실질적인 이유



본문내용
를 사용하여
속성, 편익, 가치간의 관계를 살펴보고
촉진전략에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Contents
서론
주제선정동기_
본론
기본이론_
사례조사_
결론
전체소감_

- 정신적 여유안정 + 육체적인 건강의 훼손
- 현대의 병폐 인식 →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
-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의 증가로 나타난 문화양식
- 빨리빨리 → 천천히 : 슬로우족의 증가
- 자연식건강식의 선호
웰빙
서 론 _ 선정동기

본 론 _ 기본이론(수단-목표 연쇄)
- 목적 : 상품과 소비자 간의 연결관계 나타내기
브랜드나 제품의 속성과 편익 자체
속성과 편익 사이의 연결 방식이 소비자에게 의미를 만드는가?
연쇄를 해석하고 평가하는 것이 가치관과 어떻게 연결되고 있는가?
구체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