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Never say no to Panda` 광고분석

소비자행동론 `Never say no to Panda` 광고분석
[소비자행동론] `Never say no to Panda` 광고분석.ppt


목차
1.광고시청
2.광고 모델
3.3B
4.감성적 소구
5.FCB GRID 모델
6.RETRIEVAL OF PURCHASE
7.DECISIONS



본문



감성적 광고(emotional advertising) 소비자의감성에 호소하는 광고

소비자가 생각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이성적인 부분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언뜻 이성적으로 보이는 것이라도 사실은 감성적인 것이고, 깊이 생각한 끝에 구매를 결정한 경우에도 그 결단의 순간에서의 심리는 충동적인 것

감성에 호소하는 소구는 모든 광고의 기본




팬더와 눈을 마주치고 잠시 정적이 흐를때 나오는
노래 가사가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
자연스레 노래와 함께 난동부리는 판다가 떠오르도록 해서 구매를 유도


본문내용
자를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으며 연령, 지역에 따른 제한이 없어 오히려 더 친근감을 가져옴
한 광고모델은 각기 다른 사람에게 다른 의미를 지닐 수 있음
전문성, 유명세, 매력, 유사성의 특징을 가짐
좋은 광고모델은 신뢰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 함
광고 모델


아기(baby) 미녀(beauty) 귀여운 동물(beast)
3가지 요소를 이용한 광고는 친숙도나 주목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를 만들 때 많은 광고인들이 3B를 고려함
광고의 3B기법


Beast 귀여운 동물
소비자들과 가까운 애완동물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최근 애완동물을 키우는 계층이 증가하는 추세와도 절묘하게 맞물려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음
Ex)S-OiL의 `쉬~하는 강아지` 광고나 코렐 광고의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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