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가격전략
[서비스마케팅] 가격전략.pptx |
목차 1.서비스 가격의 정의와 특성 2.서비스 가격의 결정요소 3.가격 전략 4.가격 전략의 윤리적 관점 본문 기업은 원가를 보존 해야 하며, 이익을 얻기 위한 마진을 부과 활동중심적 원가책정(ABC)방식이 발달 서비스 산업에서는 간접비 추정에 어려움 소비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는 것과 그것을 위해 제공하는 것 사이의 교환관계(trade-off)이다. ② 가치란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것 (Value is whatever I want in a service) - 소비자가 구매해서 얻게 되는 혜택에 초점. - 소비자는 원하는 품질의 서비스를 얻게 되면 가격에 신경 쓰지 않음 - EX) 암환자의 치료 ④가치는 소비자가 준 것에 대해 받는 것 (Value is what I get for what I give) -소비자는 금액적 요소만 준 것이 아닌, 시간과 노력 등 의 모든 것을 고려하여 얻게 되는 것을 가치라 정의한다. -EX) 변호사의 승소 시에만 보수 계약 본문내용 윤리적 관점 서비스 가격의 정의와 특성 특정서비스를 구매하며 얻는 혜택에 부여된 가치 서비스는 소멸성을 지니며, 이 때문에 수요와 공급에 대한 조화가 필요하다 조화를 위해서 시간이란 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서비스 마케팅 비용 cost 3C 가격정책의 기초 경쟁자 competition 고객 customer 서비스 마케팅 가격 결정요소 서비스 마케팅 기업은 원가를 보존 해야 하며, 이익을 얻기 위한 마진을 부과 활동중심적 원가책정(ABC)방식이 발달 서비스 산업에서는 간접비 추정에 어려움 원가를 이용한 가격결정 가격 결정요소-원가 서비스 마케팅 고객 가치를 이용한 가격결정 가치 소비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는 것과 그것을 위해 제공하는 것 사이의 교환관계(trade-off)이다. 가격 결정요소-고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