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딤채의 마케팅전략
목차 1. 딤채 선정 배경 2. 딤채의 어원 3. 상황분석 4. 딤채 판매량 5. STP전략 6. SWOT분석 7. 4P전략 8. 광고 및 PR 본문 딤채란 조선 중종 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 중종 이전에는 침채(沈菜)라고 했는데 이 때의 김치는 소금물에 무나 푸른 채소를 절인 국물이 많은 형태였으며, 딤채라는 말을 쓸 무렵부터 고추라는 향신료가 본격적으로 사용되어 우리 고유의 김치가 완성. 이후 딤채라는 말은 언어의 변천과정을 통해 김치라고 불리워지게 됨. 본문내용 2. 딤채의 어원 딤채란 조선 중종 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 중종 이전에는 침채(沈菜)라고 했는데 이 때의 김치는 소금물에 무나 푸른 채소를 절인 국물이 많은 형태였으며, 딤채라는 말을 쓸 무렵부터 고추라는 향신료가 본격적으로 사용되어 우리 고유의 김치가 완성. 이후 딤채라는 말은 언어의 변천과정을 통해 김치라고 불리워지게 됨. 3. 상황분석(소비자분석) 편리성 부족한 용량 높은 가격 4. 상황분석(시장분석) 만도공조개발당시 경쟁사가 전무한 상태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인한 시장개척의 어려움 4계절- 용도의 다양화 가정에서 갖추고 싶어하는 5대 新한국형 주방기기 5. 딤채 판매량 6. STP전략(Segmentation) 인구통계적 특성 → 연령 : 30대 후반~50대 연령층 주부 → 소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