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어컨 휘센 VS 하우젠 마케팅 전략
스마트에어컨 휘센 VS 하우젠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1 Round: 시장상황 2 Round: 브랜드 3 Round: 제품 4 Round: 마케팅 전략 Final Round: 제언 본문 판매량 점유율 현재 에어컨 1위는 여전히 LG, 그러나 삼성 에어컨의 점유율이 증가, 맹렬히 추격 중 벽걸이형에서는 LG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멀티형 에어컨에서는 삼성이 추격 성공! 본문내용 자 (휘센) 삼성전자 (하우젠) 1 ROUND 시장상황 현재 에어컨 1위는 여전히 LG, 그러나 삼성 에어컨의 점유율이 증가, 맹렬히 추격 중 판매량 점유율 국내 에어컨 시장의 90~95%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지 시장 점유율면에서 앞서는 LG, 그러나 멀티부분에서는 삼성이 앞서고 있다 판매량 점유율 2012년 분류별 판매량 점유율 벽걸이형에서는 LG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멀티형 에어컨에서는 삼성이 추격 성공! 1 ROUND 시장상황 삼성전자는 아예 시스템 에어컨의 더 비중을 두고, 세계 에어컨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발표 시스템 에어컨 시장 규모 시스템 에어컨 분야: 성장률이 지지부진한 백색 가전 시장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 성장! 국내 시스템 에어컨 성장률은 연 15~20% 정도 평균 수주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에 관한연구;LG 전자 휘센과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을 중심으로, 최재기, 학위논문(석사)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 관광통상경영학과,2011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sec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3&nSeq=2203497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73305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209070100066810003835&cDateYear=2012&cDateMonth=09&cDateDay=09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2091400876000171&mode=sub_view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386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8/e20120806112001120180.htm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03&idxno=528207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anawaelec&logNo=120165793118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