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인분석 사례 연구
요인분석 사례 연구.pptx |
목차 개념 및 개요 요인적용 통계 사례분석-커피전문점요인 국내 가구 교통비의 지출구조 및 영향요인 케이블 티비 쇼핑을 이용한 구매에 대한의견 본문 요인분석의 개념 많은 변수들의 상호 관련성을 소수의 요인으로 추출하여 전체변수들의 공통요인을 찾아내어 각 변수가받는 영향의 정도와 그 집단의 특성을 규명하는 통계분석방법 본문내용 많은 변수들의 상호 관련성을 소수의 요인으로 추출하여 전체변수들의 공통요인을 찾아내어 각 변수가 받는 영향의 정도와 그 집단의 특성을 규명하는 통계분석방법 요인분석의 개념 a b c d a b c d b a b c d Object Component A Component B Component C Component D a d c 요인분석의 목적 마케팅 관리자 개발비 생산에 소요되는 고정원가와 변동원가 잠재적 수요의 크기 가격탄력성 손익분기점 특허가능성 이익전망 기존제품에 대한 수요잠식 가능성 수요의 계절성 본래변수들이 갖고 있는 의미를 충분히 반영해 줄 수 있는 보다 적은 수의 합성변수를 찾아내고, 그러한 합성변수(요인)를 도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통계적 방법 첫째, 변수들을 축소한다. 둘째, 불필요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