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빈폴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빈폴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마케팅원론]'빈폴'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ppt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개요

II. 본론
1. 시장환경분석
- 의류시장 규모
- 캐주얼 의류시장
- 경쟁사 분석
2. 기업분석
- 브랜드명의 의미
- 브랜드의 컨셉
- 빈폴의 역사
- 브랜드 조직도
- SWOT 분석
- STP 분석
3. 전략분석
- 4Ps mix
- BCG Matrix

III. 결론

본문
STP 분석 - Positioning

제품 포지셔닝
- 폴로를 밴치마킹
- 폴로 제품을 한국의 표적시장에 맞는 제품으로 승화
- 기품있고 전통을 존중하는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 편안 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

이미지 포지셔닝
- 상표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
- 고가격, 고품질, No-sale정책
- 고급상품/명품상품 포지셔닝

사용자 포지셔닝
- 빈폴의 명성과 디자인을 바탕, 지적인 이미지 중시
- 정장보다 캐주얼을 즐겨 입고, 옷이 품격을 나타낸다는 호의적 포지셔닝 추구

경쟁제품 포지셔닝
- 초기 폴로를 모방 및 밴치마킹
- 고급스러운 브랜드 컨셉, 높은 가격책정, 라인세분화 정책
- 마케팅 전략 거의 비슷
- 별다른 차이점 無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2. 빈폴의 개요

Ⅰ. 서론
의류업체들의 캐주얼 사업 대폭강화
2002년, 선발주자인 폴로를 제치고 업계 1위 탈환
후발기업 벤치마킹의 성공사례
빈폴(BEAN POLE)
고객만족도 1위(N.C.S.I)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K-BPI)
시장 점유율 1위
Lunching 後
15년간 패션업계 선두유지
선정이유

Ⅰ. 서론
80년대 후반 국내 시장을 장악했던 고품질을 지향하는 ‘폴로’와 대등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림
국내 패션업계의 혁신적인 성공사례
- ‘European Tradition, 자연주의’
① 제품스타일 (영국풍의 전통성)
② 전략 (고품질,고가격;No-sale)
③ 활동 (빈폴 자연사랑 캠페인)
‘한국산업브랜드파워’ 04, 05년도 캐주얼 의류 부문 1위
확고한 컨셉으로 브랜드 파워를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원론]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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