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광동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광동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광동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ppt


목차
1. 사례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광동제약 소개2) 연혁3) 경영방침4) 조직도5) 재무제표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2) 거시환경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1) 목표시장분석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5. 성공요인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목표시장분석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8. 결론


본문
사례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출시 1년 만에
점유율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소개

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 된 광동제약은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가지고 있다.
광동제약의 작년 매출은 2000억 정도이며
2001년에 출시 한 ‘비타 500’과
2006년에 출시한 ‘옥수수수염차’가
대표적인 히트상품이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센스 신약 등을 통해
전문의약품 비중을 높이는 것을
중장기적 목표로 하고 있다.


본문내용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1) 목표시장분석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5. 성공요인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목표시장분석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8. 결론

사례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출시 1년 만에
점유율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소개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결론
확인된문제점
성공요인
개선된마케팅전략
광동제약소개 연혁 경영방침 조직도 재무상황
1963년 ‘한방의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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