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중국 칭따오(칭다오) 맥주 국내 진출 전략
목차 #1 青岛啤酒 #2환경분석 #3제품분석 #4 青岛啤酒 경쟁전략 본문 해외 진출상황 90년도 말부터 해외 진출 한국, 대만, 홍콩 등이 가장 큰 시장 한국에서는 2000년부터 ㈜비어케이에서 수입 판매 현재 매년 30%의 판매 성장 환경분석 국내주류시장 분석 시장 규모 약 3조 1천억 중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45.2% (05년 기준) 06년 초 맥주 출고 가격의 인하로 성장률이 2.5%에 이름 2006년 주류 소비량 맥주 59% 소주 30% 기타 11% 주5일제 시행과 여성음주인구의 증가로 2006년 다시 증가세 국내 주류 시장 분석 맥주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93년 전체시장의 70%를 차지했던 OB맥주는 95년 이후 하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006년에는 21.4%까지 점유율이 추락 본문내용 만, 홍콩 등이 가장 큰 시장 한국에서는 2000년부터 ㈜비어케이에서 수입 판매 현재 매년 30%의 판매 성장 酒 해외 진출상황 수입맥주 순위 환경분석 시장 규모 약 3조 1천억 중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45.2% (05년 기준) 06년 초 맥주 출고 가격의 인하로 성장률이 2.5%에 이름 2006년 주류 소비량 맥주 59% 소주 30% 기타 11% 주5일제 시행과 여성음주인구의 증가로 2006년 다시 증가세 국내주류시장 분석 국내 주류 시장 분석 맥주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93년 전체시장의 70%를 차지했던 OB맥주는 95년 이후 하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006년에는 21.4%까지 점유율이 추락 하이트 : 93년 이후 OB맥주를 추월한 이후 현재 시장점유율이 60%에 육박 카스 : 95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