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시장과 커피시장 현황 및 차 시장 마케팅 전략
차 시장과 커피시장 현황 및 차 시장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1.서론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2.본론 2-1. 차 시장의 실패요인 2-2. 커피시장의 성공요인 2-3. 차 시장의 개선방향 3.결론 : 성공할 수 있는 찻집 기획 본문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1. 우리나라 차의 역사 및 시장현황 •우리나라 차의 역사 9세기 중국종이 유입되어 재배되기 시작 고구려시대 차문화의 전성기 조선시대 불교 배척과 기온저하로 차 생산의 감소 19세기 차를 마시는 풍습 부활 <삼국사기>에 기록된 차의 기원 :“신라 흥덕왕 3년에 신라 사신 김대렴이 당나라에서 차의 종자를 가져와 지리산에 심게 하였다.” 본문내용 : 성공할 수 있는 찻집 기획 2-3. 차 시장의 개선방향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1. 우리나라 차의 역사 및 시장현황 우리나라 차의 역사 <삼국사기>에 기록된 차의 기원 :“신라 흥덕왕 3년에 신라 사신 김대렴이 당나라에서 차의 종자를 가져와 지리산에 심게 하였다.” 고려시대 차문화의 전성기 조선시대 불교 배척과 기온저하로 차 생산의 감소 19세기 차를 마시는 풍습 부활 9세기 중국종이 유입되어 재배되기 시작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1. 우리나라 차의 역사 및 시장현황 우리나라 차 시장 한계 →다방의 소멸, 전통찻집은 인사동에 국한 우리나라의 차시장 메뉴는 매우 많으나 비교적 생소함 기본이 되는 것이 있고 다른 재료들을 첨가해서 메뉴의 개수를 늘린 커피에 반해 우리나라 참고문헌 1. 사이토 다카시,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가지 힘』, 홍성민 옮김. 뜨인돌 출판사. 2009 2. 문준웅, 『완전한 에스프레소 커피의 이해』,아이비라인, 2009 3. 유태종박사, 『차와 건강』, 둥지, 1989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