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ppt


목차
1. 사례선정동기

2. 환경 분석

3. 목표시장 분석

4. 4P 전략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문제점

7. 결론


본문
1. 사례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후발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가서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거시환경)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
.
2. SWOT분석 (남양17차)

Strengths

녹차의 단점을 보완
한 부드러운 맛
2. 17가지의 한약재료
를 사용


본문내용
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후발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가서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거시환경)
사회
문화적
배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경제적
환경
▶ 틈새시장을 공략 및 활성화

2. 환경분석(미시환경)
유통
경로
경쟁사
▶ 학교 매점
▶ 편의점
▶ 대형 할인마켓
▶ 남양 17차
▶ 롯데칠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