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목차 1. 사례선정동기 2. 환경 분석 3. 목표시장 분석 4. 4P 전략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문제점 7. 결론 본문 1. 사례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후발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가서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거시환경)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 . 2. SWOT분석 (남양17차) Strengths 녹차의 단점을 보완 한 부드러운 맛 2. 17가지의 한약재료 를 사용 본문내용 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후발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가서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거시환경) 사회 문화적 배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경제적 환경 ▶ 틈새시장을 공략 및 활성화 2. 환경분석(미시환경) 유통 경로 경쟁사 ▶ 학교 매점 ▶ 편의점 ▶ 대형 할인마켓 ▶ 남양 17차 ▶ 롯데칠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