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대한민국 대표김치 종가집김치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목차 1. 3C 분석 1) 기업 (Company) 2) 경쟁자 (Competition) 3) 소비자 (Costomer) 2.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3.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4P MIX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전략적 제안 본문 SEGMENTATION & TARGETING 1) 일반 가정의 경우 종가집 김치의 고품질 고가격 이미지에서 중요한 고려 사항은 구매력 :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종가집 김치 의 주요 타겟 대상에서 제외 종가집 김치의 또 다른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최고의 건강과 위생 : 건강 우선형 소비자들이 최우선 타겟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만들었습니다. 본문내용 과의 적합도 오랜기간 축척된 노하우 모기업인 대상의 긍정적 이미지로 브랜드 확장전략의 효과 패밀리 브랜드 청정원의 긍정적 이미지 효과 두산은 중공업, 건설업이 주 업종 두산보다 대상의 종가집 김치가 기업과의 적합도 면에서 우위 3’C 분석 * 전통, 엄격함의 상징 본가 엄선된 한국산 원재료 사용 세계 최대의 김치 공장 철저한 품질 관리 완벽한 냉장 물류 시스템 16년 연속 국내판매 1위 대한민국 대표김치 "종가집 김치" 3’c 분석 환경 분석 S / T / P 4P mix전략 전략적 제안 Company Competition Customer 3’C 분석 년 도 매출액(억) 04년 1,200 05년 1,350 06년 1,450 07년 1,650 매출 현황 3’c 분석 환경 분석 S / T / P 4P mi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론]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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