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경영학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믹스의 통합적 관계

경영학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믹스의 통합적 관계
마케팅전략과마케팅믹스의통합적관계.hwp


목차
서론

본론
(특성 기업의 사례)

결론

본문
◉ 서론

1.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합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일이다. 그리고 장기적이며 전개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을 노리는 점에서 마케팅 전술과 다르다.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구성하여야 한다. 이 점에서도 개별기능의 개선을 중요시하는 전술과 크게 다르다. 동시에 마케팅 전략은 전략 찬스를 발견하기 위한 분석, 가장 알맞은 전략의 입안, 조직 전체의 전개를 포함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려면 결국 기업의 마케팅 부문이 아닌, 즉 인사․경리 등에도 많은관련을 가지게 된다.

2. 마케팅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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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합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일이다. 그리고 장기적이며 전개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을 노리는 점에서 마케팅 전술과 다르다.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구성하여야 한다. 이 점에서도 개별기능의 개선을 중요시하는 전술과 크게 다르다. 동시에 마케팅 전략은 전략 찬스를 발견하기 위한 분석, 가장 알맞은 전략의 입안, 조직 전체의 전개를 포함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려면 결국 기업의 마케팅 부문이 아닌, 즉 인사경리 등에도 많은관련을 가지게 된다.
2. 마케팅 믹스
마케팅 관리자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을 어떻게 혼합시킬 것인가를 결정하여야 한다. 이것이 흔히 마케팅의 4P라고 일컬어지는 마케팅 믹스이다.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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