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마케팅전략론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론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렉서스의 마케팅전략.hwp


목차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About Rexus

3.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4. 마케팅 전략

1 ) STP 전략

2) SWOT 전략

3) 4P 전략

5. 시사점

6. 참고 문헌, 사이트

본문
2) SWOT 전략
(1) Strength

“우수한 제품 성능,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신속인도 시스템”

a. 우수한 제품 성능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 컨셉이 명료하게 녹아 들어 있으며, 앞서가는 진정한 단순함(Incisive Simplicity), 섬세한 우아함(Intriguing Elegance), 끊임없는 예견(Seamless Anticipation)의 3원칙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넓은 실내 공간.
ES350은 전륜구동의 특성을 살려 뒷좌석 중간에 턱을 없애 넓은 실내 공간 확보에 성공했다. 가족들이 편안한 주행을 즐기려면 섬세한 편의장치 장착 역시 필수사항이다. 렉서스 ES350은 듀얼 존(Dual-zone) 자동온도 제어,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운전석 파워시트 등을 적용해 앞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좌석 시트는 소 한 마리당 3%만 사용할 수 있는 최상급 가죽인 세미 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한다. 뒷좌석은 탁 트인 개방감을 주도록 설계해 장시간 이동해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가족들이 타는 차이니 만큼 안전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ES350은 차량 안전 제어장치(VSC) 등을 사용해 바퀴가 헛도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10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무릎 에어백이 새롭게 추가됐다. 앞좌석에는 기본 에어백과 연결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설치돼 운전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b.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ES350의 경우 5,9000만원에서 6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나, 경쟁차종이라 할 수 있는 BMW 5시리즈의 차종의 경우 5,900만원에서 1억2,000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본문내용
헌, 사이트
1. 기업 선정이유
나에게 렉서스는 도요타의 렉서스라는 이미지 보다는 오히려 렉서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라 생겼구나 했었는데, 나중에 알게 된것이 렉서스는 도요타에서 나온 새로운 브랜드 네임을 가진 차종이라는 것이었다.
렉서스는 2001년 1월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 시리즈 4차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설립 원년인 2001년에는 총 841대를 판매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10.9% 를 차지 , 판매 기준 4위를 기록했으며, 2002년에는 전년 대비 350% 증가한 총 2,968대를 판매해 수입차 업계 2위에 올라서며 업계 돌풍을 일으켰다.
이처럼 1년 사이에 업계에서 커다란 돌풍을 일으켰고,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2003년엔 SUV인 RX330이 출시되어 중형차

하고 싶은 말
2007년도 시점에서 최근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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