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마케팅관리론 마케팅관리닌텐도DS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마케팅관리론 마케팅관리닌텐도DS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마케팅관리]'닌텐도DS'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ppt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전전략

6. 개선방안
1) 심각한 불법복제 문제
2) 쉽게 질릴수 있는 게임타이틀
3) 젊은 남성층 게임 매니아들의 외면

본문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
-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술
- 완벽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 작고 가벼운 사이즈 : 세로:73.9mm 가로:133mm 중량: 약218g
- 무선통신 기능을 통한 멀티플레이

2) 가격전략
- 본체 가격 15만원 : 이는 경쟁제품인 PSP에 비하여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기능성을 강조.
- 소프트웨어 가격 2~3만 원대, 가격부담을 낮춰 국내의 잠재적 게임 수요층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려는 목적

3) 유통전략
- 닌텐도 전문매장 설치
-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대형서점 예)애니랜드 코엑스점, 애니랜드 대구 교보문고점
- 온라인 판매

4) 촉진전략
- 한국지부 설립 통해 소프트웨어 로컬라이징에 힘씀
-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정식 발매되는 최신게임을 가장 먼저 제공하고 특가판매 등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
- 게임기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장/이벤트몰 설립
- 장동건, 이나영 등 톱스타 광고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게임기 임을 강조.
- 박수홍, 차태현 동시 출현 광고를 통해 무선기능인 Wi-Fi 기능으로 멀티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강조.
- TV주요 시청 시간대까지 게임 광고의 폭을 넓혀 게이머만이 아닌 일반인 대상으로 광고의 범위를 확대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본문내용
23일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47년 11월 20일 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Co., Ltd.) 설립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해온 기업
한국 닌텐도
2006년 7월 7일 대한민국의 서울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 설립
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와 대원CI
등을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됨.
다국적 기업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외에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사업을 진행 중.
기업소개

▶ 국내시장 분석
국내비디오 게임시장추이
국내비디오 게임시장추이
2006년 1,365억 →2007년 3,230억 ▶두 배 이상 성장
휴대용 게임기의 비중은 전체 비디오 게임 시장의 78%
모바일 게임분야 -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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