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SWOT 분석
티켓몬스터 SWOT 분석.ppt |
목차 01 소셜커머스 02 티켓몬스터 03 향후 전망 및 대책 04 참고문헌 05 Q & A 본문 1-1. 개념과 정의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사용하여 소셜 상호작용과 사용자 기여를 지원, 제품과 서비스의 온라인 구매와 판매를 지원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 지정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쿠폰을 구매할 경우 기존의 가격과는 차별되는 파격적인 할인가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제공 판매 방식 본문내용 및 제휴 강화 a. 내부고객(직원) 설립 초기 단계에서 이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신규직원들을 상대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b. 외부고객(제휴업체, 최종소비자) 고객 DB 구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고객 세분화를 통한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불가능한 상태이다. -가입 시 관심분야에 체크 항목을 통해 사전에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수집하거나, 주로 구매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추적해 관심분야 정보수집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에 맞게 메일, 문자 메시지 등 정보 제공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도 받고 싶은 정보만 받을 수 있다. 사전 제품 정보 제공 사후 제품 평가 진동수 외 1. 2012년. 「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은경 참고문헌 진동수 외 1. 2012년. 「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은경 외 2. 2011년 .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회 윤상진, 우윤수. 2011년.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 더숲 티켓몬스터 www.ticketmonster.co.kr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