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커피빈&티리프 광고기획
[광고론] 커피빈&티리프 광고기획.ppt |
목차 시장분석 경쟁사분석-기존브랜드 경쟁사분석-신종브랜드 경쟁사 분석 자사분석 문제제기 광고목표 What to say Story Board 광고 promise Brand personality 본문 시장분석 전체 커피시장 매출액 추세 10년 사이 1%에서 20%로 급증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매출액 추세 매해 3~5% 이상 꾸준한 증가 2008년도 시장규모 3000억원 매해 원두커피시장의 성장세 계속 증가 잠재력 大 경쟁사 분석 - 기존 브랜드 스탁벅스 강점 시장 선점 우위로 시장점유율 1위 최다점포확보로 접근의 용이성 약점 소비자 이탈현상 증가 상황 최다점포로 신선미와 프리미엄의 기존이미지 쇠퇴 파스쿠찌 강점 이태리식 원두커피 좌석의 편안함 약점 적은 점포수 할리스 강점 다소 저렴한 가격 토종브랜드 약점 상대적으로 맛이 떨어짐 본문내용 억원 10년 사이 1%에서 20%로 급증 매해 3~5% 이상 꾸준한 증가 2008년도 시장규모 3000억원 Coffee Bean & Tea Leaf 시장분석 2위커피빈&티리프 1위 - 스타벅스 3위 - 파스쿠찌 4위 - 할리스 탐앤탐스 앤젤리너스 빈스앤 베리스 + 단 위: 백 만 원 Coffee Bean & Tea Leaf 경쟁사 분석 - 기존 브랜드 강점 시장 선점 우위로 시장점유율 1위 최다점포확보로 접근의 용이성 약점 소비자 이탈현상 증가 상황 최다점포로 신선미와 프리미엄의 기존이미지 쇠퇴 스타벅스 파스쿠치 할리스 강점 이태리식 원두커피 좌석의 편안함 약점 적은 점포수 강점 다소 저렴한 가격 토종브랜드 약점 상대적으로 맛이 떨어짐 Coffee Bean & Tea Leaf 경쟁사 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