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기업분석.ppt |
목차 1. 시장분석 - 유통 시장 - 백화점 시장 - 경쟁사 분석 2. 기업분석 - 현대백화점 3. 문제점 분석 - Value Chain - Five Forces Model - SWOT 4. 전략도출 - STP - 세부 전략 5. 기대효과 - 기대 효과 - 결론 본문 1. 시장분석 - 유통 시장 현황 -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 경쟁사 분석 유통 시장의 최근 소비현황 달라진 소비 풍속도 ○ 매출액 증가 추이 ○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의 양극화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백화점의 정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하고 관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 특징 1. One-Stop Shopping 2. 대면판매 3. 입지조건 경쟁사 분석 < 백화점 매출액 & 시장 점유율 > 롯 데 ○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 설립일 : 1979.11.15 ○ 자본금 : 1,452억원 ○ 직원수 : 10,000여명(협력회사 포함 53,000여명) ○ 점포수 : 28점(영플라자 3개점 포함) ○ 특징 : 친숙한 이미지, 접근성이 좋다, 1% 마케팅, 인재육성투자. 본문내용 odel - SWOT 4. 전략도출 - STP - 세부 전략 5. 기대효과 - 기대 효과 - 결론 목차 유통 시장 현황 -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 경쟁사 분석 1. 시장분석 유통 시장의 최근 소비현황 달라진 소비 풍속도 ○ 매출액 증가 추이 ○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의 양극화 구 분 신장률 할인점 0.9% 백화점 8.8% *자료=지식경제부 <주요 업태별 2008년 상반기 매출 증가 추이> 백화점의 정의와 특징 백화점의 정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하고 관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 특징 1. One-Stop Shopping 2. 대면판매 3. 입지조건 경쟁사 분석 53.8% \ 4,160 17.9% \ 2,631 28.3% < 백화점 매출액 & 시장 점유율 > (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