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서비스마케팅] 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1.기업 선정 이유및 기업 소개 2.시장 상황 분석 3C 3.STP 분석 4.SWOT 분석 5.7P 분석 6.동종업계 우수사례 7.마케팅 전략 제안 및 결론 본문 잠재 경쟁자 – 두산 그룹 삼성 그룹의 성장사와 비슷한 행보 서울대 병원 원장을 역임했던 두산 건설 前 회장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두산 의료원’을 개원할 지 귀추가 주목 고급 의료 기술과 의료진, 의료 설비를 갖추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여 진입장벽을 높이는 것이 중요 본문내용 우수사례 7 마케팅 전략 제안 및 결론 1. 기업 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 선정이유 이러한 상황에서 사례분석 통해 전략적인 방안을 얻고자 한다. 병원이 생명공학 차세대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성장 2. 정부규제완화 인한 자유경쟁 기업소개건립 이념 “최선의 진료로 국민에 봉사” “첨단의학연구로 의학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의 양성으로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 기업소개연 혁 기업소개미션 건강한 사회와 복지국가의 실현 기업소개조직도 기업소개현황 1. 직원 현황 (2008년 기준) 2. 진료 실적 (2008년 기준) 2. 시장 상황분석 3C 시장 상황분석 3C 기존 경쟁자현대 아산 병원 대기업에서 개원한 병원 최고의 기술력과 의료진 비슷한 경영 이념 특화된 서비스가 경쟁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