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서비스마케팅 통큰아저씨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서비스마케팅 통큰아저씨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서비스마케팅] 통큰아저씨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pptx


목차
1. 중간리포트 요약
2. Gap 모형 분석
3. SERVQUAL 분석
4. 문제점도출 및 조사후기


본문
1. 중간리포트 요약

상호 : 통큰아저씨
특징 :
(1) 타 술집들과 비교해 볼 때 가격대가 매우 저렴하다.
(2) 매일 매일 이벤트가 열린다.
(3) 춘천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기관리가 필요한 술집이다.
(4) 생각지도 못했던 서비스가 제공된다.
서비스 이념 : “푸짐한 양, 착한 가격”
학생들의 입장이 되어 싸고 푸짐한, 여럿이 즐길 수 있는 가게,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여 고객에서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가게를 추구


고객의 니즈

(1) 고객들은 더 싸고 배부르게 먹고 싶다.
(2) 고객이 바라는 메뉴 구성은 전국 각지의 메뉴판 분석부터
(3) 현재 홈페이지 개설 - 고객게시판을 활용한 고객니즈 파악계획

7P 분석

(1) Product : 물리적인 차별화와 이외에 이벤트라는 서비스를 제공
(2) Process : 서비스프로세스의 높은 노동집중도, 낮은 고객 상호작용
(3) People : 통일된 느낌을 주는 유니폼 착용, 빠른 고객회전율
(4) Physical evidence : 빨간색의 일관성 있는 컬러이미지, 통큰아저씨 캐릭터의 활용
(5) Price : 통큰아저씨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가격차별화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
같은 가격대의 서비스 수준에서 타업체보다 1~2단계 높이 평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6) Promotion : 기존홍보매체 이용은 물론, 홈페이지를 활용한 고객관리, 이벤트, 장학금 증정 등의 이미지 상승효과 및 홍보효과 전략을 실행
(7) Place : 매장을 통한 서비스 제공, 원가 절감의 원자재 공급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


갭 I : 고객의 기대와 경영자의 인식의 차이

(1) 고객의 기대

① 통큰아저씨의 안주는 싸면서도 양이 많다.
② 통큰아저씨에 가면 공짜 술을 먹을지도 모른다.
③ 싼가격에 좋은 질의 안주를 먹고 싶다.

(2) 경영자의 인식

① 통큰아저씨의 가장 큰 경쟁력이 싼 가격
② 불필요한 이벤트 축소 및 주요한 이벤트에 집중
③ 안주 조리 방법의 개선


본문내용
볼 때 가격대가 매우 저렴하다.
(2) 매일 매일 이벤트가 열린다.
(3) 춘천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기관리가 필요한 술집이다.
(4) 생각지도 못했던 서비스가 제공된다.
서비스 이념 : “푸짐한 양, 착한 가격”
학생들의 입장이 되어 싸고 푸짐한, 여럿이 즐길 수 있는 가게,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여 고객에서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가게를 추구
20~30대
Segmentation
대학생,
젊은 남녀
Targeting
저렴, 가족적
분위기
Positioning

7P 분석
(1) Product : 물리적인 차별화와 이외에 이벤트라는 서비스를 제공
(2) Process : 서비스프로세스의 높은 노동집중도, 낮은 고객 상호작용
(3) People : 통일된 느낌을 주는 유니폼 착용, 빠른 고객회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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