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울 히어로즈 마케팅전략
[서비스마케팅] 서울 히어로즈 마케팅전략.pptx |
목차 서론 구단 소개 분석 환경분석 SWOT분석 전략 STP 7Ps 결론 문제점 및 발전방향 본문 극장 및 멀티플렉스 중심 -> 여러 분야로 확대 -> 이 chance를 잡아야 함 영화관람료 9000원평균 2시간 야구입장료 6~7000원 평균 3시간 이상 -> 어드밴티지 존재. 야구에 대한 여성의 관심 증가 -> 데이트 코스로의 활용 가능성 야구의 인기상승 + 새로운 문화생활 욕구 = 야구 관중 확대 /관중 1인당 수입 증가 연고지 – 서울 홈구장 – 목동 야구장 수용인원 – 18000명 접근성과 홍보가 편리 주변 직장인들의 퇴근후 여가생활 가능 야구장 5분거리 - 현대백화점, CGV, 행복한세상백화점, 하나로마트 사람들을 끌어 올수 있는 입지 이점 – 홍보중이나 아직 효과미약 LG 트윈스 연고지: 서울 홈구장 : 서울 잠실야구장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구장 잘생긴 선수가 가장 많다는 특징 (선수 보러 가는 여성팬) 치어리더도 가장 이쁘기로 유명함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좋은 선수 영입 최근 성적저조로 인해 팬이 감소하는 추세 이탈하는 팬을 잡아라! SK 와이번스 연고지: 인천 홈구장 : 인천 문학야구장 수용인원 : 30,480명 가장최근에 지어진 구장으로 시설이 좋음. 성적good / 비매너 경기 = 안티가 많음 스포테인먼트 실시 경기 위주의 공간이었던 야구장(스타디움)을 팬 위주(볼파크)로 전환 야구장 = 야구만이 아닌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문화공간! 본문내용 결론 C O N T E N T 야 구 영 상 1. 구단 소개 I. 구단 소개 팀명 : 서울 히어로즈 구단장 : 조태룡 연고지 : 서울 홈구장 : 서울 목동 야구장 연혁 : 82년 삼미 슈퍼스타 - 청보 핀토스 - 태평양 돌핀스 - 현대 유니콘스 - 서울 히어로즈 창단(08년 3월 24일) 감독 : 김시진 팀순위 : 09시즌 6위 엠블럼 & 마스코트 Heroes 2. 환경 분석 Ⅱ. 환경 분석 야구에 대한 관심 증가 WBC와 베이징 올림픽 이후 야구 인기가 급상승 Ⅱ. 환경 분석 극장 및 멀티플렉스 중심 -> 여러 분야로 확대 -> 이 chance를 잡아야 함 영화관람료 9000원 평균 2시간 야구입장료 6~7000원 평균 3시간 이상 -> 어드밴티지 존재. 야구에 대한 여성의 관심 증가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