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 웅진코웨이.pptx |
목차 1. 물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4. SWOT 5. STP 6. 4P + 3P 7. 문제점 및 전략제시 본문 1)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증가 - 환경을 중시하는 웰빙족 증가, 깨끗한 선호 - 정수기의 정제되고 몸에 좋은 점을 선호 2)편리함을 중시 - 현대 사회는 ‘스피드 경쟁시대’ -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1)국내 정수기 판매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0억원대로 추산 - 우리나라에는 현재 약 500만대 이상의 정수기 보급 2)시장점유율 - 현재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코웨이가 62%, 청호나이스가 25% 가량의 시장 점유율을 확 - 약 260여 개 업체가 등록돼 있을 정도로 중소업체도 다수 진출해 있는 상황 3)정수기 시장 향후 전망 - 국내 보급률이 전체 가구의 30% 이상으로 추정 - 정수기 보유율은 예년과 비교하여 비슷한 수준 - 향후 구입 의향이 많지 않은 추세임 >> 타사고객뺏기 본문내용 S W O Mission Vision 고객가치 기업소개-미션&비전&가치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중인 웅진 코웨이 1989년 5월 2일 설립,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동종 업계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기업소개 기업소개 환경분석-문화 S W O 1)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증가 - 환경을 중시하는 웰빙족 증가, 깨끗한 선호 - 정수기의 정제되고 몸에 좋은 점을 선호 2)편리함을 중시 - 현대 사회는 ‘스피드 경쟁시대’ -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환경분석-정수기시장분석 S W O 1)국내 정수기 판매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0억원대로 추산 - 우리나라에는 현재 약 500만대 이상의 정수기 보급 2)시장점유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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