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CGV 소비자 행동 분석

마케팅 CGV 소비자 행동 분석
[마케팅] CGV 소비자 행동 분석.pptx


목차
01. 선정동기
02. STP분석
03. 장점 및 단점
04. 경쟁사 분석
05. 소비자행동 및 개선책
06. 결론


본문
장점

지루하지 않은 대기시간
(스티커사진기, 4D입체 체험관, 커피전문점)

경성대학교 연계 -천원의 행복 행사
(2011년부터 5월에 한 번 10월에 한 번!)

지리적 좋은 위치 조건
(지하철, 버스정류장과 가까운 위치)

단점

시간대가 다양하지 않은 상영시간

기다리면서 쉴 수 있는 공간 부족

번호표 X,줄 서는 번거로움 발생

평일엔 운영하지 않는 6층 스낵바

통풍 시절의 미비 - 환기 되지 않음

영수증 형태의CGV 영화 티켓표


본문내용
위치
경쟁사 없는 독점 경영
왜?

STP분석
Segmentation
Segment 1
Segment 2
Segment 3
Segment 4
나이
다양한 나이 분포
(주로 20~30대 젊은층)
10대 청소년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부부
선호
영화
단지 관람이 아닌
문화적 경험 중요시
(심도 있는 영화 선호)
나이제한에 맞춘
다양한 영화
로맨틱 영화,
SF,코미디 영화
아이들이 선호하는
애니메이션영화
행동
특성
영화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매니아
시험이 끝나거나
친구와 노는 날
영화가 데이트
코스 중 하나
가족들과 함께
영화 관람

STP분석
Tarketing
주변에 여러 대학교와 중고등학교 위치
목표대상 : 10대 중후반부터 30대(특히 20대 학생들)
어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