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글라소 비타민 워터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마케팅 글라소 비타민 워터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마케팅] 글라소 비타민 워터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hwp


목차
1. 선정이유
2. 코카콜라사 소개
3. 글라소 비타민워터 소개

4.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5.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제품 포지셔닝)

6. 4P 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장소)
4) Promotion (전략)

7. 마케팅 전략

8. 경쟁기업 비교
9.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주력해야 할 방향
10. 결론 및 요약

<참고문헌>


본문
1. 제품 선정이유
흔하게만 생각했던 비타민이 음료업계의 핵심적인 마케팅 소재로 부각되고 있다. 비타민을 물처럼 매일 즐길 수 있도록 한 비타민 워터의 등장으로 제약 느낌이 강했던 비타민음료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였다. 이러한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2000년 탄생한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은 코카콜라 사에 2007년 당시 시가로 41억 달러에 전격인수 되었다. 이것은 2006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만 단일 제품으로 약 3억1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코카콜라가 인수한 2007년에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7억 달러 이상을 팔았다. 이 제품이 바로 글라소의 비타민워터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여러 차별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2. 코카콜라사 소개
1) 회사개요
&#9702;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9702;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 취임
&#9702; 업종 : 청량음료 제조
&#9702; 설립자 : J. S. 팸버턴 (1831~1888)
&#9702; 설립년도 : 1886 년
&#9702; 본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9702; 매출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
(네슬레, 크래프트 푸드, 유니레버, 펩시에 이어 세계식품업체중 5위 수준)
&#9702; 한국지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




본문내용
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5.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제품 포지셔닝)
6. 4P 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장소)
4) Promotion (전략)
7. 마케팅 전략
8. 경쟁기업 비교
9.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주력해야 할 방향
10. 결론 및 요약
<참고문헌>
1. 제품 선정이유
흔하게만 생각했던 비타민이 음료업계의 핵심적인 마케팅 소재로 부각되고 있다. 비타민을 물처럼 매일 즐길 수 있도록 한 비타민 워터의 등장으로 제약 느낌이 강했던 비타민음료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였다. 이러한 웰빙 트

참고문헌
5가지만 알면 나도 스토리텔링 전문가, 리처드 멕스웰로버트 딕먼 지음, 전행선 옮김
“소비자 마음 소비자가 잘 알지!” 일반인 광고모델 뜬다 <헤럴드 경제> 2010-07-27
http://www.designdb.com (한국디자인진흥원)
http://www.glaceauvitaminwater.co.kr (글라소비타민워터)
마시는 음료캔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뜬다. <비즈플레이스> 2009-07-28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22824
엣지 살린 식품 인기 <파이낸셜 뉴스> 2009-09-18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7692
유명 식음료 ‘원조 베끼기’ 度 넘었다 2011-6-30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63001031824237004
식음료 업계, 패밀리룩 전략 확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제품 인지도 강화 효과로 선호도 증가 2010-6-3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26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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