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지역브랜딩의 의미 지역브랜딩의 사례 지역브랜딩 시사점
본론 마을기업의 의미
마을기업의 성공사례 일본의 마을기업 사례 영국의 마을기업
사례 한국의 마을기업 사례
결론 한국의
마을기업 문제점 한국의 마을기업 해결방안 마을기업의 가치
본문 기적의 나뭇잎
이로도리 가미카츠마을할머니들 나 뭇 잎
고령화와 젊은이가 도시로 떠남으로 인해마을이 사라질 수 있는 위기에
처했으나, 마을기업을 운영하여 안정적인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함
이로도리,마을기업 사례
고령화를 피할 수 없던
마을, 남겨진 노인들
일본 고급 요리에 장식용으로 쓰이는 나뭇잎과 꽃을 가미카츠 마을의 특산품으로 지정
나뭇잎은
가벼워 나이든 사람도 쉽게 모을 수 있다
쓰레기 취급 받는 나뭇잎을 팔아 돈을 벌다.
가미가쓰의 노인들은 자신의
통장이 생기고, 아침부터 밤까지 생각하고 움직이므로 건강하다
가난한 산골, 사람 몰리는 마을로
한
사람이 마을을 살린 아이디어 한 식당에서 손님이 “나뭇잎이 이쁘네. 집에 가져가야지”라는 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업시작.
일본 고급 요리에 장식용으로 쓰이는 나뭇잎과 꽃. 즉 츠마모노를 발전시킴
농협을
중심으로 하던 주민들은 99년 마을 기업설립. 요코이시를 대표로함. -민관공동출자 이로도리 대성공’
성공스토리 영화로도 만들어짐
본문내용 마을기업 사례 결론 한국의 마을기업문제점 한국의
마을기업해결방안 마을기업의 가치
지역의Identity의 중요성 “브랜드”
지역브랜드
개념 자연 환경 역사 문화 지역 고유의 명칭 및 상징
지역브랜드 사례 지역의 특성 지역의
특산물
지역브랜드 필요성 상품 판매량 증가 관광효과 지역 이미지 강화 부가 가치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브랜드 필요성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 UP 수도권 집중이 심화된 현재 구조에서 통계자료 :
한겨레 2009년 11월 6일 뉴스
지역평준화에 기여하는 기업?
마을기업 Do you
know
마을기업이란 주민이 주도의 경영 지역 특화 자원
마을기업 사례
기적의 나뭇잎 이로도리
가미카츠마을 할머니들 나 뭇 잎 마을기업을 운영하여 안정적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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