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서론 - 프로젝트의 의의
2. 분야별 사례
분석
2.1대형할인매장 2.2화장품 2.3노트북
3. 결론 -
요약&공헌도
참고문헌
본문
4) LOREAL
로레알은1907년,
프랑스에서 염모제 회사로 출발하여,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클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70년대부터 세계 각국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88년 세계화 전략을 주요 주제로 삼고 셰계시장으로의 확장을 이루워 냈다. 93년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2000년 까지는 순손실을
기록하였으나, 매축액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01년 이후 순이익으로 전환되었다.
▷ 예하
브랜드
1981년에 라이센싱으로 사업을 시작한후 1993년 라이센싱 종료 후 사업을 본격화 하였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가 대표적이다.
1995년 런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1998년 런칭한 종합스킨케어 의약
브랜드
1999년 런칭한 헤어살롱 전문브랜드
1999년 런칭한 색조화장품 브랜드
1999년 런칭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
2001영업권 인수한 약초와 화장품을 결합시킨 고품질 스킨케어 브랜드
2001 영업권 인수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랜드
향수 브랜드
향수 브랜드
향수 브랜드
2. 기업
비교
아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 아모레 퍼시픽은 독보적인 존재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전체적인 점유율을
본다면 LG생활건강이 두 번째로 높게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패널 조사 시판
채널 전체채널
아모레 퍼시픽 : 14 LG생활건강 : 4 ESTEE LAUDER : 0 LOREAL : 0
아모레 퍼시픽 : 15 LG생활건강 : 2 ESTEE LAUDER : 1 LOREAL : 3 아모레
퍼시픽
-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미샤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제닉 제닉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아모레 퍼시픽 미샤 LOREAL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LVMH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P&G 아모레
퍼시픽 LOREAL 토니모리 LOREAL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스킨푸드 ESTEE LAUDER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소망화장품 소망화장품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LG생활건강 아모레
퍼시픽 미샤 아모레 퍼시픽
본문내용 도 참고문헌 1. 서론 1984년에 발족한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GATT)을 대체해 1995년에 국제기구인 ‘세계 무역 기구’(World Trade Organization :
WTO)가 출범되었다. 네이버 백과사전 , http://100.naver.com/100.nhn?docid=241169 세계무역기구 사이트
, http://www.wto.org/ WTO는 GATT에는 주어지지 않았던 세계무역 분쟁조정권, 관세인하요구, 반덤핑규제 등 막강한
법적권한과 구속력을 행사하여 회원국들 간의 무역 관계를 정의하는 많은 수의 협정을 관리 감독하기 위한 기구이며, 국가 간의 무역 장벽을
감소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11년 기준 현재 WTO의 가입 국가는 153개국이며 1995년 WTO의 출범
이후
참고문헌
참고문헌
-기업 사이트 신세계
그룹http://www.shinsegaecorp.com/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LG생활건강http://www.lgcare.com/ 에스티
로더http://www.esteelauder.co.kr/ 로레알http://www.loreal.co.kr/ 이엘씨에이한국www.elcakorea.com/ 한국
피엔지 http://www.pg.co.kr/ 월마트 http://www.walmartstores.com/ CNN MONEY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 위키피데아 http://www.wikipedia.org/ 닐슨
http://kr.nielsen.com/site/index.shtml
-기사 아모레퍼시픽그룹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
cmn 뉴스, 2011-08-10 국산 브랜드 강세, 점유율 높이며 20개 부문 ‘석권’, cmn 뉴스, 2011-03-11
LG생활건강 2분기 화장품 매출 3,126억원, cmn 뉴스 ,2011-07-26 월마트의 재도전`미국스타일` 버리고 `현지화`
채택 - 이데일리 경제 2009.08.14 [이정재의 시시각각] 마트 전쟁의 끝 - 중앙일보 칼럼 2010.01.20 [Biz]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 매경이코노미 경제 2006.06.07 일본서 체면구긴 P&G왜? - 매일경제 경제
2010.04.09 [글로벌CEO] 쟝 샬 쎄떼 ELCA(에스티로더) 코리아 사장 , 매일경제 , 2000-05-17
-블로그 오휘 성공 사례 - 실전 CRM(고객관계관리) 불경기서 고객만족도 15점 올리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market06&logNo=100107723015 화장품
계열비교 http://blog.naver.com/aura_m?Redirect=Log&logNo=110122605903
hp
실패 http://blog.naver.com/encon?Redirect=Log&logNo=140009837241 http://danimoth.blog.me/131115406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