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Prologue by ceo
 2.About꾸룩
 3.Prologue by 
ceo
 4.Project by 기획 부장
 5.Production
 6.Marketing
 
 
 본문
 세계화를 
지향하는
 다양한 음식 및 요리 개발
 
 국별, 성별 문화에 따라 메뉴 컨셉 설정
 -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 메뉴 컨셉 
변화
 
 외국인 선호도를 정확히 분석,
 세계화 지향의다양한 요리 개발
 - 생활, 문화, 습성, 입맛에 맞는 음식 
개발
 
 
 
 음 식
 중 국오리고기, 꼬치불고기, 닭 강정, 제육강정, 닭 고추장 구이, 제육고추장구이, 용봉탕, 돼지 
갈비 구이, 닭 날개 구이, 갈비 찜, 튀김만두,
 수삼냉채, 약식
 일 본춘천막국수, 나물김밥, 나물주먹밥, 두부전골, 삼계탕, 닭 
강정, 제육강정, 닭 고추장구이, 도미찜, 어묵 찜,
 겨자채, 탕평채, 보쌈김치
 동 남 아두부전골, 삼계탕, 떡꼬치구이, 만두, 
규아상, 밀쌈, 빈대떡, 파전, 구절판, 겨자채, 수삼냉채, 백김치
 북 미두부전골, 삼계탕, 신선로, 소갈비구이, 전류, 빈대떡, 파전, 
화양적, 백김치, 보쌈김치
 유 럽신선로, 오리구이, 닭구이, 소갈비구이, 꼬치불고기, 닭 강정, 제육강정, 고추장구이, 마두, 삼색만두, 
규아상, 밀쌈, 해물 빈대떡, 채소빈대떡, 전류, 백김치, 수정과
 중 동산채비빔밥, 신선로, 구절판, 탕평채, 부추잡채, 콩나물잡채, 
밀쌈, 오이선, 백김치, 율란‣국물 있는 국과 찌개도 개량화 연구
 -테이크 아웃에 편리하도록 
변화
 
 ‣현지 문화에 맞는 메뉴 구성 및 제작
 
 ‣디저트
 -글로벌 입맛과 모양의 
디저트 등의 개발을 위한 다양한
 반죽, 발효, 성형, 조리, 배열 등 방법 개발 
중
 
 
 한국프랑스,이탈리아일본영국독일러시아그리스
 청주, 
소주와인,꼬냑정종맥주위스키보트카우조
 
 
 
 
 고객분류인구 통계학적 특성외식 패턴특성
 
 
 고소득
 청장년층
 25세 미만의 젊은 계층
 월가계소득:$8,700이상
 직업군: 안정된 가정환경 학생,외식 월 9.3회, 1회 
평균
 인당 $ 19.8 지출
 선호 에스닉푸드:
 Maxican(23%)
 Japanese(16%)식당 가격과 상관없이 새로운 
시도 선호하며, 입소문에 민감
 
 
 
 중산 및
 저소득 청년층
 25세 미만의 젊은 
계층
 월가계소득:$8700미만
 직업군: 학생, 아르바이트외식 월 8.0회, 1회 평균
 인당 $ 12.9 지출
 선호 
에스닉푿푸드
 Maxican(21%)
 Chinese(14%)외식빈도가 노년층을 제외하고 가장 낮음
 외식평균 지출액이 전체 고객군 
중 가장 낮음
 
 중산 및
 저소득 장연층
 25세~ 30세 젊은 계층
 월가계소득: $8,700 미만
 직업군: 일반 
사무직, 기능직외식 월 10.8회, 1회 평균
 인당 $ 18.5 지출
 선호 에스닉 
푸드
 Maxican(19%)
 Japanese(17%)외식빈도가 전체 고객 중 가장 높음
 외식 평균 지출액은 평균 대비 낮은 편
 간편하고 저렴한 일상식 외식 빈번한 고객군
 
 고소득 및
 중산 장년층
 35세~55세인 중년층
 월가계소득: 
$8,700 이상
 직업군: 전문직외식 월 9.8회, 1회 평균
 인당 $23.8 지출
 선호 에스닉 
푸드
 Maxican(22%)
 Chinese(16%)외식빈도, 평균 지출액이 전체 고객군 중 두 번째로 높음
 
 
 고소득 
및
 중산 노년층
 55이상의 노년층
 월가계소득 $8,700 이상
 직업군: 기업체 경영자, 학자외식 월 6.7회, 1회 
평균
 인당 $ 25.4 지줄
 선호 에스닉 푸드:
 Japanese(16%), French(16%)외식빈도가 전체 고객군 중 두 
번째로 낮음
 주로 Japanese 및 french 등 고급식당 이용
 
 
 저소득 장년 및
 노년층
 35세 이상의 
중장년층
 월가계소득 $ 8.700 미만
 직업군: 노무직외식 월 6.2회, 1회 평균
 인당 $ 17.8 지출
 선호에스닉 
푸드
 Chinese(20%), Maxican(11%)외식 빈도가 전체 고객군 중 가장 낮음
 외식 평균 지출액은 두번째로 
낮음
 
 본문내용
 점점 더 다양한 음식의 욕구 증대
 Take out 형 식품과 그에 따른 포장기술 의 발달
 빨라지고 
바빠지는 현대 도시와 그 지역 거주인 들을 위한
 창의 적인 식품 아이디어의 필요성 증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으로써의
 독자적인 도시락 전문점 입지 확립
 Prologue
 
 About
 꾸룩
 뷔페형 take out 도시락 
전문점
 [ggu; Look]
 ♪♬
 회사 소개 Introduction
 “꾸룩[ggu; Look] ”도시락 전문점 은 
1990년 서울에 본사를 설립.
 뷔페형 Take out 도시락 전문점.
 기존 도시락의 한계를 보완.
 메뉴 선택, Take out 
가능 한 도시락 전문점.
 현재로서는 국내 최고 의 도시락 전문점
 Prologue
 
 Prologue
 About
 꾸룩
 뷔페형 take out 
도시락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