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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서론
 선정이유
 본론
 홈플러스 
개요
 진출배경
 합작배경
 진입과정
 경쟁전략
 현지화전략
 차별화전략
 결론
 발전적 
전략
 참고자료
 
 
 
 본문
 철저한 현지화 경영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TESCO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점포명 사용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공존공영의 
파트너십이라는 기업철학 부합
 협력업체와 상생을 강조하는 삼성과 TESCO 경영철학 일치
 새로운 조직문화의 창조
 한국식 
신바람문화(Shinbaram)+서구식 합리문화(Ration)
 = 신바레이션 (Shinbaration) 문화를 
창조
 
 
 본문내용
 세계 최고의 유통회사(World Best Value Retailer)
 No.1 Hypermarket 
in 2012
 ▼ 미션(Core Purpose)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
 To create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 to earn their lifetime loyalty
 “ World Best Value 
Retailer”
 
 1위
 2위
 7조 5천억
 6조1천억
 5조4천억
 3조2천억
 2조5천억
 1조 
5천억
 7천억
 3천억
 매출(억원)
 “12위에서 4년 만에 2위 달성”
 -9년간(1999-2007)
 -매출 : 
연평균 47% 성장
 -이익 : 연평균 175% 성장
 ▼ 경영성과 및 시장점유율
 
 ▼ 경쟁 업체와의 시장 
점유율
 한국경제/홈플러스, 2조3000억에 홈에버 전격 인수
 
 
 참고문헌
 P5~6 : 홈플러스 홈페이지
 P7 
: 홈플러스, 2조3000억에 홈에버 전격 인수 / 한국경제 / 2008.5.21. 김진수. 송태형
 시장 점유율 2007 / 매일경제 / 
2008.05.14. 진성기 기자, 심시보
 홈플러스, 이마트와 `맞짱` / 한국경제 / 2008.9.19. 정재형, 송태형
 P8 : 
내년엔 홈플러스가 이마트를 꺾을 것 / 조선일보 / 2009.5.25 / 송동훈
 홈플러스 “사회기여 재단 연내설립 큰바위 얼굴 같은 
기업으로 / 한국일보 / 2009.7.6 / 이성희 기자)
 P9 : 삼성테스코 이승환 사장 / 매일경제 / 2002.10.11 / 
이영란
 P10: 삼성물산 유통사업 부문 영국 테스코에 매각 / 매일경제 / 1999.3.24 / 김성회
 영국업체와 할인.백화점 전담 
합작사 설립 / 한국경제 / 1999.11.15 / 김도경
 삼성물산, 유통부문 분리 / 조선일보 / 1999.3.12 / 선우정
 영 
테스코사에 홈플러스 경영권 넘겨 / 조선일보 / 1999.3.24 / 선우정
 2009 홈플러스 지속가능성보고서
 P11: 삼성물산 
유통사업 부문 영국 테스코에 매각 / 매일경제 / 1999.3.24 / 김성회
 P12~16: 홈플러스 홈페이지, 2009 홈플러스 
지속가능성보고서
 P17~20: 쇼핑을 뛰어넘는 감성.문화 경험을 제공하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이코노믹리뷰 2005년 5월/ 이경호 
기자
 P21 : [인터뷰] 이승한 삼성테스코 사장<매경ECONOMY 제1175호> 2002.10.11/ 이영란 
기자
 P22~27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 삼성경제연구소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 김기현 / 
LG주간경제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이동선 /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 / 오세영 외 
/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P28~32 : -구학서(2000. 7),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백화점
 -박상욱 
(2001),『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P23 :- 동북아시아정보문화센터 권수현 ;현경숙 다시불붙은 할인마트 경쟁 
:홈플러스이마트 양강 체제‘
 유효정기자[CIOBIZ+]국내 대형 할인점 빅3의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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