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선정이유 기업소개
2.STP 4P SWOT
3.성공요인
4.한계점 개선안
및 향후 전망
본문 1. 선정 이유
여러 악조건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카페베네. 요즘 어느 곳을 가도
카페베네가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유명 외국 브랜드에 맞서고 있는 카페베네의 숨은 원동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국내시장에서의 생존하기 어려운 여건 -커피 외 대체 상품들의 인기
Franchising 전략을
통한 매장 수 확대 (최단시간, 최대매장 증폭)
→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중 매장 수 1위
2011년 9월 기준
660개
악조건 속에서도 후발주자로서 급격하게 성장한 카페베네, 그
원동력은?
2. 기업 소개
Caffe Bene 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카페베네의 기업 목표> -vision : 국내 최초
유럽풍 카페 가맹점 가맹점과 고객,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Partnership을 구축 -Mission : 커피문화의 정착 각종
문화사업 참여, 세계 커피 농가 돕기 봉사활동 -Values :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신뢰, 사회에 대한 봉사/책임감, 사업에 대한
열정
본문내용 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 국내시장에서의 생존하기 어려운 여건 -커피
외 대체 상품들의 인기 Franchising 전략을 통한 매장 수 확대 (최단시간, 최대매장 증폭) →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중 매장 수 1위 2011년 9월 기준 660개 악조건 속에서도 후발주자로서 급격하게 성장한 카페베네, 그 원동력은? 2. 기업
소개 Caffe Bene 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