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카페 베네의 성공이유

마케팅 카페 베네의 성공이유
[마케팅] 카페 베네의 성공이유.hwp


목차
1.선정이유
기업소개

2.STP
4P
SWOT

3.성공요인

4.한계점
개선안 및 향후 전망


본문
1. 선정 이유

여러 악조건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카페베네. 요즘 어느 곳을 가도 카페베네가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유명 외국 브랜드에 맞서고 있는 카페베네의 숨은 원동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국내시장에서의 생존하기 어려운 여건
-커피 외 대체 상품들의 인기



Franchising 전략을 통한 매장 수 확대
(최단시간, 최대매장 증폭)

→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중 매장 수 1위

2011년 9월 기준 660개



악조건 속에서도 후발주자로서 급격하게 성장한 카페베네, 그 원동력은?






2. 기업 소개

Caffe Bene 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카페베네의 기업 목표>
-vision : 국내 최초 유럽풍 카페 가맹점
가맹점과 고객,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Partnership을 구축
-Mission : 커피문화의 정착
각종 문화사업 참여, 세계 커피 농가 돕기 봉사활동
-Values :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신뢰, 사회에 대한 봉사/책임감, 사업에 대한 열정



본문내용
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 국내시장에서의 생존하기 어려운 여건
-커피 외 대체 상품들의 인기
Franchising 전략을 통한 매장 수 확대
(최단시간, 최대매장 증폭)
→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중 매장 수 1위
2011년 9월 기준 660개
악조건 속에서도 후발주자로서 급격하게 성장한 카페베네, 그 원동력은?
2. 기업 소개
Caffe Bene 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