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지만
삼성전자가 처음부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했던 것은 아니다. 애플의 아이폰에 맞서 옴니아 시리즈를 통해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좋은 실적을 올렸지만, 아이폰에 대응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뒤이어 갤럭시A를 출시하여 만회 하는 듯 하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S를 출시하는 등 주력모델을 찾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시 말해 고객이 진짜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지 못해 잦은 주력제품의 교체를
실시하였고, 갤럭시S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기위해 감당한 손해들은 고객들의 등 돌림으로 나타났었다. 또 삼성의 제품들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그에 비해 디자인이나 전략적 모델이 충분치 못하다는 평들이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요즘에는 전략적으로 가격을 대폭
낮추는 마케팅을 벌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삼성제품은 비싸다는 인식이 세계인이 가지는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인 것이다. 그리고 애플과 같이 독자적
OS를 보유하지 못해 구글의 안드로이드에 의존해야한다는 점이다. 어찌보면 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 큰 이익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제조사와 OS공급체와의 관계로 제한을 받게 되므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이로인해 자체 OS인 바다를 개발해
‘웨이브’폰의 판매를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영향력은 안드로이드와 iOS가 양분하고 있는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는 그 영향력이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3) 기회(Opportunity) 분석 <표>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
<출처 : 삼성경제연구원, 재인용>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20만을 넘어섰다고 보고되었다.
2009년 말 아이폰이 국내에 도임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는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졌다. 전세계는 이미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 되는 추세이고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스마
본문내용 기업현황 5. 고객특성분석 Ⅲ. 조사방법 Ⅰ. 연구목적 1. 배경
최근 들어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욕구의 다양화, 그리고 업체간 경쟁의 심화로 인해 시장구조에 있어 상당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한 변화 특히 LG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실패를 알아보기위한 조사를 해보려 한다. 2.
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를 파악하여, 향후 LG스마트폰 브랜드 인지도.이미지 향상을 위하여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있다. 단기적 목적 ; 소비자 Needs의 분석 장기적 목적 ; 소비자의 인지도와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시켜 구매율을 상승. - - Ⅱ. 연구내용 1. 스마트폰 관련 산업 동향
분석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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