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오리온의 기업경영
 2.주 사업부
 3.기업환경 분석하기
 4.사업부 분석하기
 5.참고자료
 
 본문
 1.오리온의 기업경영
 World class로 가는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 초일류 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중략
 
 오리온의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3)특정한 국제적 사건
 
 -가공 식품의 첨가물 각종 질병과 아토피 유발
 -트랜스지방, 이물질 
사태
 -GMO식품(유전자조작식품)사용
 -멜라민과 새우깡 파동
 
 음식문제 발생시 매출 
감소
 
 
 본문내용
 가는 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의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Ⅱ. 주 사업부: 제과
 제과사업 중점을 위해 건강과자, 기존과자 영역으로 분리
 
 Ⅲ. 기업 환경 분석하기
 ⅰ오리온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위협 요소
 ⅱ 오리온 내부 환경 분석
 가치
 희소성
 모방 가능성
 조직 구조
 
 일반 환경
 법적, 정치적 상황
 경제적 상황
 특정한 
국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