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오리온의 기업경영 2.주 사업부 3.기업환경 분석하기 4.사업부 분석하기 5.참고자료
본문 1.오리온의 기업경영 World class로 가는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 초일류 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중략
오리온의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3)특정한 국제적 사건
-가공 식품의 첨가물 각종 질병과 아토피 유발 -트랜스지방, 이물질
사태 -GMO식품(유전자조작식품)사용 -멜라민과 새우깡 파동
음식문제 발생시 매출
감소
본문내용 가는 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의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Ⅱ. 주 사업부: 제과
제과사업 중점을 위해 건강과자, 기존과자 영역으로 분리
Ⅲ. 기업 환경 분석하기 ⅰ오리온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위협 요소 ⅱ 오리온 내부 환경 분석 가치 희소성 모방 가능성 조직 구조
일반 환경 법적, 정치적 상황 경제적 상황 특정한
국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