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개인주의를 추구하는 20대를 위한 카페 (1인카페) 사업
[사업계획서] 개인주의를 추구하는 20대를 위한 카페 (1인카페) 사업.hwp |
|
목차 [개요]
1. 서론
1-1. 사업선정 이유와 목표
1-2. 사업소개
2.본론
2-1. STP분석
2-2. 4P분석
2-3.
SWOT분석
2-4. 조직도와 인사관리
2-5. 재무
설계
3.결론
본문 •서비스 전략
-아로마 오일의
이용 건강증진, 질병예방, 미용 등을 목적으로 향기나는 식물(허브)에서 추출한 100% 순수한 정유를 이용하는 자연치료법인 아로마테라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혼자만의 편안한 시간을 위해 프리바티를 찾은 손님들이 정서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아로마 오일을 사용할 것이다. 아로마
오일을 가습기에 4~6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실내에 은은한 향기를 머무르게 할 수 있는데, 각각의 아로마 오일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프리바티가 손님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다양한 자리제공 혼자만의 여유와
자유로움을 위해 프리바티를 찾아온 손님들을 위해 다양한 자리를 제공할 것이다. 하나로 통일된 자리보다는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사용하여 손님들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 콘센트가 있는 노트북 자리,
다리를 피고 있을 수 있도록 발받침대가 있는 자리 등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인테리어를 할 것이다.
-쿠폰의 사용 오는
손님들에게 쿠폰에 도장을 찍어줌으로서 단골고객을 형성하도록 한다. 2) Place
•장소선정:
혜화(대학로)
•선정이유
프리바티가 입점할 혜화역 부근에는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등의 많은 프랜차이즈가 분포하고 있는 데에 비해 개인카페의 입점은 그리 활발하지 않다. 또한 혜화는 성균관대학교
주변이지만, 한성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와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유동인구도 20대, 특히 대학생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대학가에 위치한다는 이점과 개인카페가 아직 많이 없다는 점, 또한 아직 ‘1인’카페가 존재하지 않는 다는 점을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3) Price
•주요음료(일반메뉴/차별화메뉴)의 원가와 단가
본문내용 설계 3.결론 1. 서론 1-1. 사업선정 이유와 목표 1)사업 분야:
카페 (1인카페) 2)사업 선정 이유 과거에는 집단의 요구에 맞추어가는 사람이 옳은 삶을 살고 있다고 평가받았었고, 그로인해 개인은
타인의 의식과 평가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현재 많은 젊은이들은 삶의 주인을 개인으로 인식하며, 건강한 개인주의를 추구하고 있다.
건강한 개인주의란, 집단 속에서 타인과 다른 것을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성취하기 위해서 여유와 자유로움을 갖는 것을
말한다. 즉, 우리는 이러한 건강한 개인주의를 추구하는 20대를 겨냥하여 그들만의 보금자리인 새로운 개념의 1인 카페
‘프리바티(private)’를 창업하기로 하였다. 3)사업 목표(mission) 건강한 개인주의를 추구하는 20대에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