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ndex
1.브랜드 소개 -업종 및 사업 아이템
2.아이템 선정 이유
취지 -환경 변화에 맞춘 소비자 니즈
3.SWOT분석과 4P에 입각한 사업아이템
소개
본문 환경의 변화 : 싱글족의 증가
-‘조기 독립’의 증가
적령기를
넘겨서까지 결혼을 늦추는 만혼(晩婚) 증가
-이혼율 증가
-사회, 문화, 주거 등
환경변화
-가치관의 변화와 경제력 상승
라이프 스타일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 구매력이 높고 트렌드 주도 경향 제품의 모양(포장) 중요시 편안함과 시간절약을
선호 주류문화의 변화 술을 적당히 마시고 건강을 지키자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
주류문화의
변화
늘어나는 여성 음주 층
2005 : 35.1% → 2008 : 60.6% SNS
활용하기
블로그 형태의 홍보 허브 역할 및 광고역할도 뛰어 블로그 형태로 창업story
전달
본문내용 입각한 사업아이템 소개
SINGLE BOX 사회변화를 반영한 For 1인
이용자 저 용량 안주 take out
드라마 <호타루의 빛> 주인공 호타루는 싱글족으로서 집에서 맥주 마시는
일이 낙이다. 하지만 안주 구비가 용이하지 않아 주로 편의점 과자를 이용한다. 그녀는 종종 제대로 된 안주(1인용)를 욕망하지만
마땅한 상품이 없다. ‘싱글족’ 의 음주문화
선진 외식 Know-how 도입 주방 SYSTEM의 성장 1인
가구 증가 서구화 된 가치관 외식문화 급증 경제 성장 둔화 소비 심리의 위축 고객층의 세분화 경제적
요인 사회적 문화적요인 기술적 요인 SINGLE BOX 환경분석 환경의 변화 : 싱글족의 증가 -‘조기 독립’의
증가 적령기를 넘겨서까지 결혼을 늦추는 만혼(晩婚) 증가 -이혼율
증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