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GMS 1) GMS의 개념 및 특징 2) 일본의 GMS의 현황 3) 변화와 변신을 추구하는
GMS 2. CVS 1) CVS의 개념 및 특징 2) 일본 및 미국의 CVS의 현황 3) 앞으로도 신장할 CVS 3.
할인점 1) 할인점의 기원 및 개념 2) 할인점의 유통 및 특징 3) 격화되는 디스카운트 논쟁 4. 하이퍼마켓 1)
하이퍼마켓의 정의 2) 특성분석 5. 전문 양판점 1) 개념 및 정의 2) 업태의 특성 3) 전문 양판점의
미래 6. POS System
본문 GMS의 개념 및 특징 GMS는 의류 및 생활용품을 다품종 대량 판매하는
대규모화된 슈퍼, 혹은 대중양판점, 양판점을 말한다. GMS에 대한 정의 및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본문내용 정의 및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① 백화점과 슈퍼마켓의 중간에 위치하며
슈퍼마켓이 성장하여 대형화된 것으로서 상품 구 색이나 서비스는 백화점에 가깝다. ② 20%정도의 셀프서비스 방식의 판매를 하고
있다. ③ 상품구색은 식료품, 의료품, 잡화 등 모든 것을 취급한다. ④ 중급품대중품의 일괄구매의 장을 제공하며 품목 수는 수십만 점
이상이다. ⑤ 매장면적은 3,000평 정도이며 전체적으로는 지방 백화점과 비슷하다. 2) 일본의 GMS의 현황 최근 일본의
GMS 시장 판도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첫째가 ‘운형합종’으로 불려지는 거대한 M&A돌풍이 일본 유통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일본형 GMS의 종언이라고 할 만큼 일본 GMS의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유통의이해(2002), 변명식,학문사
하고 싶은 말 소매유통 GMS에 관한 관란
자료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