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신라면 블랙과 꼬꼬면의 출시과정 □ 신라면 블랙과 꼬꼬면의 차이점 □ 신라면블랙과 꼬꼬면 판매량
변화 및 인식비교 □ 신라면블랙 실패요인 □ 꼬꼬면 성공요인 □ 결론
본문 1. 신라면
블랙
구 분 내용 출시과정 1) 신라면 발매 25주년을 맞아 11년 4월 15일 출시 2) 4월중순 ~
6월중순 : 가격책정 과정 및 영양성분 조사 3) 5월 : 출시 한 달만에 90억 판매 돌파 4) 6월 27일 : 공정위에서 과장광고
협의로 15억 과징금 부과 5) 8월 2일 : 가격인하 (1600원 → 1450원) 6) 9월초 :
생산중단 맛 기존의 얼큰한 맛을 유지하면서 설렁탕 국물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첨가 가격 1600원 (출시 후
1450원으로 가격 인하)
2. 꼬꼬면
구 분 내용 출시과정 1) 3월 남자의 자격의
통해 선보임 2) 4개월간의 제품 개발 연구 3) 11년 8월 8일 출시, 11월 1일 용기면 출시 4) 출시 20일만에
800만개 판매 맛 1) 하얗고 담백한 맛 +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 2)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익혀 드시거나 계란 흰자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다’는 문구가 있음 가격 1) 1000원대
본문내용 정 및 영양성분
조사 3) 5월 : 출시 한 달만에 90억 판매 돌파 4) 6월 27일 : 공정위에서 과장광고 협의로 15억 과징금
부과 5) 8월 2일 : 가격인하 (1600원 → 1450원) 6) 9월초 : 생산중단 맛 기존의 얼큰한 맛을
유지하면서 설렁탕 국물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첨가 가격 1600원 (출시 후 1450원으로 가격 인하) 2. 꼬꼬면 구
분 내 용 출시과정 1) 3월 남자의 자격의 통해 선보임 2) 4개월간의 제품 개발 연구 3) 11년 8월 8일
출시, 11월 1일 용기면 출시 4) 출시 20일만에 800만개 판매 맛 1) 하얗고 담백한 맛 +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 2)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익혀 드시거나 계란 흰자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다’는 문구가 있음 가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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