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신라면 블랙 VS 꼬꼬면 분석

마케팅 신라면 블랙 VS 꼬꼬면 분석
[마케팅] 신라면 블랙 VS 꼬꼬면 분석.hwp


목차
□ 신라면 블랙과 꼬꼬면의 출시과정
□ 신라면 블랙과 꼬꼬면의 차이점
□ 신라면블랙과 꼬꼬면 판매량 변화 및 인식비교
□ 신라면블랙 실패요인
□ 꼬꼬면 성공요인
□ 결론



본문
1. 신라면 블랙

구 분
내용
출시과정
1) 신라면 발매 25주년을 맞아 11년 4월 15일 출시
2) 4월중순 ~ 6월중순 : 가격책정 과정 및 영양성분 조사
3) 5월 : 출시 한 달만에 90억 판매 돌파
4) 6월 27일 : 공정위에서 과장광고 협의로 15억 과징금
부과
5) 8월 2일 : 가격인하 (1600원 → 1450원)
6) 9월초 : 생산중단

기존의 얼큰한 맛을 유지하면서 설렁탕 국물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첨가
가격
1600원 (출시 후 1450원으로 가격 인하)



2. 꼬꼬면

구 분
내용
출시과정
1) 3월 남자의 자격의 통해 선보임
2) 4개월간의 제품 개발 연구
3) 11년 8월 8일 출시, 11월 1일 용기면 출시
4) 출시 20일만에 800만개 판매

1) 하얗고 담백한 맛 +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
2)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익혀 드시거나 계란 흰자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다’는 문구가 있음
가격
1) 1000원대



본문내용
정 및 영양성분 조사
3) 5월 : 출시 한 달만에 90억 판매 돌파
4) 6월 27일 : 공정위에서 과장광고 협의로 15억 과징금
부과
5) 8월 2일 : 가격인하 (1600원 → 1450원)
6) 9월초 : 생산중단

기존의 얼큰한 맛을 유지하면서 설렁탕 국물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첨가
가격
1600원 (출시 후 1450원으로 가격 인하)
2. 꼬꼬면
구 분
내 용
출시과정
1) 3월 남자의 자격의 통해 선보임
2) 4개월간의 제품 개발 연구
3) 11년 8월 8일 출시, 11월 1일 용기면 출시
4) 출시 20일만에 800만개 판매

1) 하얗고 담백한 맛 +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
2)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익혀 드시거나 계란 흰자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다’는 문구가 있음
가격
1)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