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문제 제기 2 . SWOT분석 3. 선택대안제시 4.
기대효과
본문 BUT 국내 시장의 포화
대형마트 빅3,`멈춰선 성장판`
이마트 등
대형마트 `빅3`의 올해 신규 점포가 지난해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10곳에 머물렀다. 또 신규점포를 제외한 기존 매장의 월
매출 신장률도 마이너스대로 떨어지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신세계(004170)), 홈플러스,
롯데마트(롯데쇼핑(023530)) 등 대형마트 빅3는 11월 현재까지 총 10개의 신규점포만을 오픈해 지난해 26개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매장을
열었다.
계속적인 신규점포 전략 불가 Strength
롯데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다양한 소비재 계열사
(롯데 제과, 롯데 칠성 등) - 해외 매장 활성화
상태
Opportunity
경기침체로 인한 대형마트의 연간 매출액 증가 (백화점
< 대형마트) 한류 열풍을 통한 해외 시장 인지도 up PB상품에 대한 매출증대
Weakness 매장
수 부족 소비자 인지도 부족 (이마트에 비해 이미지 인식이 부정적)
Threat
외국계 대형마트
등 대형마트 시장의 경쟁의 심화 -> 국내 대형마트 시장의 포화
이마트의 킴스클럽 인수 롯데마트의 CS유통
인수 승인의 지연
본문내용
hich mart would you like to
go? W
마트 B B A 마트 ◆
마트 B B A 마트 ◆ 선택한
마트를 이용하는
이유 가격 접근성 부가 서비스 상품 다양성 14 35 5 21 <10대~60대
100명
대상설문>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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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5개 매장 3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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