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관광학 영국 도크랜드 장소마케팅

관광학 영국 도크랜드 장소마케팅
[관광학] 영국 도크랜드 장소마케팅.pptx


목차
1.개요
2.도크랜드의 과거
3.도크랜드의 장소마케팅
4.장소마케팅 성과
5.결론 및 시사점


본문
도크랜드

영국 런던(London) 동쪽, 템즈 강변에 위치한 신도시.

1960년대까지 런던의 관문으로 번영한
도크랜드(Docklands)

신식 항구 건설, 경제 구조의 변화, 항공 수송기술의
등장으로 독(Dock)이 폐쇄되어 산업유휴지로 전락함

하지만,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마스터플랜에 의해 장기적 실행계획수립,
추진 기구인 LDDC (London Docklands
Development Corporation)의
강력한 권한과 리더십으로

도시재생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


도크랜드 장소마케팅 배경

런던 도심의 동쪽 템즈 강가의 워터프론트 일대

대영제국 시대부터 세계 최대의 관문으로 20세기 초까지
세계 제일의 항구!


본문내용
(Dockland)
영국 런던(London) 동쪽, 템즈 강변에 위치한 신도시.
1960년대까지 런던의 관문으로 번영한
도크랜드(Docklands)
신식 항구 건설, 경제 구조의 변화, 항공 수송기술의
등장으로 독(Dock)이 폐쇄되어 산업유휴지로 전락함
하지만,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마스터플랜에 의해 장기적 실행계획수립,
추진 기구인 LDDC (London Docklands
Development Corporation)의
강력한 권한과 리더십으로
도시재생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

본론 /
도크랜드 장소마케팅 배경
2

도크랜드 장소마케팅 배경
[
]
과거모습
도크랜드(Dockland)
런던 도심의 동쪽 템즈 강가의 워터프론트 일대
대영제국 시대부터 세계 최대의 관문으로 20세기 초까지
세계 제일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