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광고론 Adidas 아디다스의 국내 PR-스폰서쉽과 엠부시 마케팅

광고론 Adidas 아디다스의 국내 PR-스폰서쉽과 엠부시 마케팅
[광고론] Adidas 아디다스의 국내 PR-스폰서쉽과 엠부시 마케팅.pptx


목차
1. 스포츠 스폰서쉽
2. 아디다스 소개
3. 아디다스의 시장상황
4. 아디다스의 스포츠 스폰서쉽 사례
선수 후원
스포츠 팀 후원
스포츠 단체 후원
스포츠 이벤트 후원
5. 엠부시 마케팅
6. 아디다스 스포츠 스폰서쉽의 효과


본문
이 공은 남아공월드컵 공인구인 자블라니
아디다스는 1970년부터 11회에 걸쳐 월드컵 때마다 공인구를 공급해 왔음
현재 월드컵 파트너 제도가 정착되어 카테고리별로 월드컵을 후원할 수 있는 제도가 공식화 되었음
코카콜라-청량음료, 현대자동차-자동차, 소니- 전자분야에서 월드컵을 응원하듯, 아디다스는 축구용품이나 스포츠의류의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가 축구공을 공급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무엇일까요,
아디다스가 국내에서 행하고 있는 PR중 스포츠스폰서쉽에 대해 조사했음


요즘 스포츠 스폰서쉽은
1.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 증가
2. 스포츠 경기의 높은 시청율
3. 뉴미디어 등장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문내용
부시 마케팅
아디다스 스포츠 스폰서쉽의 효과

아디다스의 남아공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
출처: 아디다스 홈페이지

스포츠 스폰서 십
마케팅
주요 수단
수혜자: 지원금
기업: 이벤트와 자신을 연결
파급효과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엄청난
파급효과
소비자들: 스폰서 기업에 이타적
실질적
매출 증가
이벤트 성공에 기여
여가활동 관심↑
스포츠
경기
시청율 ↑
New Media
정보
기술
발달

“스포츠가 있는 곳엔 항상 아디다스가 있다”
도전하는 자들과 함께하는 아디다스
Impossible Is Nothing
1948년 독일인 Adi Dassler에 의해 설립
1956년 멜버른에서 열린 올림픽을 협찬
1993년Salomon그룹을 인수
1996년에는 유럽 챔피언십 축구대회와 아틀랜타 올림픽 스포츠 브랜드로 위상
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