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서비스마케팅싸이월드 성공전략과 발전방향

서비스마케팅싸이월드 성공전략과 발전방향
[서비스마케팅]싸이월드 성공전략과 발전방향.ppt


목차
1.온라인
커뮤니티
2.미니홈피
3.BGM
& SKIN
4.네이트온
5.마이앱스


본문
고객의 연령대에 맞춰 귀여운 미니미와 쉬운 인터페이스 구축
접근성 높은 커뮤니티 구조 (메일 서비스가 없어서 접근성 높음)
싸이월드 이용 시 불편한 점, 사용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체계적으로 확립
개인 사용자 DB의 확실한 관리 (철저한 DB백업) = 확실한 고객관리
다양한 사람들의 각기 다른 취향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부가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기 시작
스킨이나 BGM이 늘어나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가 어려워짐
부가적인 기능이 늘어나면서 사용 방법이 조금씩 복잡해짐
음악, 스킨, 마이앱스, 네이트온 연동 등 다양한 맞춤서비스 생성
사진첩, 다이어리, 방명록의 기능을 표준화하여 편리한 사용성 보장
다양한 부가서비스의 매뉴얼을 제공하고, 인터페이스를 꾸준히 개선함
Social Network Service로 진화하며 타 커뮤니티와 차별화


본문내용
Network Service,
CYWORLD
FONT :: 맑은고딕, 서울한강체M
*

CYWORLD 서비스목록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항목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앱스
미니홈피
BGM
& SKIN
네이트온
1998년 싸이월드
2010년 지금의 싸이월드 서비스들
*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앱스
미니홈피
BGM
& SKIN
네이트온
CYWORLD
Main service?
1998년 싸이월드의 주요기능
‘사이좋은 친구, 싸이월드’ 라는 표어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향
*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앱스
미니홈피
BGM
& SKIN
네이트온
CYWORLD
Main service?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네트워크 인프라의 보급으로 인해 프리첼, 다모임, 세이클럽 등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대거 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