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17茶 선정 동기
2.- 내부환경 분석
- 외부환경 분석
- SWOT 분석
- STP 전략
- 4P 분석
- 문제점 분석
- 17茶 마케팅 대안
3. 결론
4. Q & A


본문
17 茶는?
녹차와는 다른 새로운 차 음료시장 개척
경쟁업체의유사 컨셉의 제품 등장
시장의 레드오션 화로 인한 대책 마련 시급

내부 환경 분석
17茶 출시 배경
유 음료 기업으로서의 한계 체감
2000년대 중반 탄산 음료의 폐해 부각
차 음료의 맛의 한계
차 음료 맛 개선을 통한 레드오션 속 블루오션 발견

SWOT 분석
▶ 전지현 효과
▶ 제품의 특징:17가지 재료/0kcal
▶ 기존 음료와 차별화
▶ 다이어트 효과

▶ 일반적인 디자인
▶ 소비자 층의 한계
▶ 엄청난 마케팅 비용

▶ 차음료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웰빙 열풍


▶ 광고 컨셉의 한계
▶ 한방제품의 역효과
▶ 유사제품의 출현
▶ 전지현이라는 특정 모델에 의존


본문내용
- 4P 분석
- 문제점 분석
- 17茶 마케팅 대안
3. 결론
4. Q & A
Contents

17茶 선정 동기
1

17 茶는?
녹차와는 다른 새로운 차 음료시장 개척
경쟁업체의 유사 컨셉의 제품 등장
시장의 레드오션 화로 인한 대책 마련 시급

내부 환경 분석
2.1

17茶 출시 배경
내부 환경 분석
2000년대 중반 탄산 음료의 폐해 부각
유 음료 기업으로서의 한계 체감
차 음료의 맛의 한계
차 음료 맛 개선을 통한 레드오션 속 블루오션 발견

17茶 매출 현황
내부 환경 분석
2005.3
2005.4
2005.6
2006.3
2006.9
0
3.6
16.29
400
650
매출액(단위:억)

외부 환경 분석
2.2

음료 시장의 동향
외부 환경 분석
17茶 출시 당시인 2005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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