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의 SCM 구축 성공사례
[경영학] 포스코의 SCM 구축 성공사례.pptx |
목차 1.기업 정보 2.추진 배경 3.SCM 구축 목표 4.SCM 과정 5.결론 및 시사점 본문 상생 : 경청의 자세를 기반으로 모든 경영 활동을 이해 관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수준 까지 향상 시킴으로써 사랑과 존경 받는 기업으로 발전 협력 : 공급사, 고객사, 외주사와의 협업관계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경영 체제의 가속화로 경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개방 : 유연한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지식을 받아들이고, 계층/조직/세대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꿈과 감동이 살아있는 기업문화 구축 기술 : 경기술모방, 기술추격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유제품과 독자기술 개발로 Front Runner로 도약 함으로써 고객가치 창출에 기여 세계 : 생산기지와 마케팅 영역을 세계무대로 확장하고, 신사업 구축과 성장축 다변화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도전 :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도전정신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최악의 조건 속에서도 살아 남을수 있는 지속 가능성 확대 환경 : 경영전반에 걸친 모든 활동을 환경 윤리적 관점을 고려해 실행함으로써 친환경기업 identity 구축 녹색 : 환경이슈에 대비해 철장제조 프로세스의 변혁을 추진하고, 그룹공통의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확대 미래 : 미래 철강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장기적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환경경영 차원의 산학연연구체제 구축 1. 고객 – POSCO 간 Web Base 모든 업무 처리 업무처리 위한 고객사의 POSCO 방문 불필요 e-Business 체제 구축통한 시간, 장소에 제약 없는 업무처리 가능 2. SCP 도입을 통한 Global Standard 체제 구축 POSCO 내부 프로세스 통합 통한 Quick Response 가능 투명한 업무처리 및 모든 거래관련 정보 공유 세계적인 우수 구축사례로 선정 - i2 플래닛 콘퍼런스 체어맨상 수상 [디지털타임스 2004-05-21] 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Sponsorship - CEO의 철학= 혁신의 크기 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 간 Communication장벽제거 -공인인증서, Data, 물품 Item 등 사전 표준화 필요 공급사/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유지 잘되고 있을 때 혁신을 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음 혁신적이고 명확한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프로세스/시스템/조직혁신 회사의 문화에 맞는 프로젝트 관리 기법 적용 본문내용 우리나라 최초 조강 103만 톤 1기 제철소 준공 1983년 조강 910톤의 4기 포항제철소 준공 1986년 포스텍 개교 1987년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창립, 광양 제철소 준공 1993년 ISO 9002 인증 확득 1995년 포스코센터 개관 , 포항제철 신제선 공장 준공 2000년 민영 기업 출범 2002년 “포항제철 주식회사” -> “포스코” 사명 변경 2003년 윤리 규범 선포, 포스코 차이나 출범 2004년 포스코 제팬 출범 2005년 인도 일관제철소 MOU 체결, 포스코 인디아 출범 2006년 광양 제철소 6CGL(용융아연도금공장)준공 2008년 설립 40주년 , 연료 전지 공장 준공 2009년 맥시코, 베트남 CGL 준공 - 경영 철학 상생 : 경청의 자세를 기반으로 모든 경영 활동을 이해 관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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