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경영학, 호텔학, 컨벤션, 홍보, 마케팅 국제 모터쇼 PPT입니다!
국제모터쇼.ppt |
목차 I.개요 II.개막식 부문 III. 항목별 내용 IV.광고부문 v.결론 본문 Ⅰ. 개요 1.행사 추진배경 1) 수입 자동차 업계 측면 - IMF 이후 해외 자본 유치의 필요성 증대로 외국자본/외국상품에 대한 반감이 약화됨. - 한미 자동차 회담(Auto Trade)의 타결로 자동차세, 인증제도의 완화 및 근저당 설정제도의 부활 등 수입차 판매에 대한 장벽이 낮아지고 있음 2) 국내 소비자 측면 - 국내 자동차 산업 2원화(현대, 대우)로 독과점 체제에 따른 국내 소비자 선택기회 감소 - 다양한 모델, 유통, A/V 등 소비자 Needs의 증대 - 경제회복으로 구매력이 증대하여 기술, 안전성, 디자인이 우수한 차량에 대한 선호도 높아 짐 2000 International MOTOR SHOW 3) 시기적 측면 - 자유시장 경제원칙에 따라 정부가 수입자동차 진흥책의 일환으로 전폭적 지원 - 소수 수요층에만 집중했던 수입차 마케팅을 미래고객, 일반 중으로 저변 확대하여, 수입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전환 - 21세기가 시작되는 시점에 수입자동차 모터쇼를 rochlgkadmfhTJ 언론 및 일반대중에게 진 정한 모터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음 본문내용 00 International MOTOR SHOW Ⅰ. 개요 1.행사 추진배경 1) 수입 자동차 업계 측면 - IMF 이후 해외 자본 유치의 필요성 증대로 외국자본/외국상품에 대한 반감이 약화됨. - 한미 자동차 회담(Auto Trade)의 타결로 자동차세, 인증제도의 완화 및 근저당 설정제도의 부활 등 수입차 판매에 대한 장벽이 낮아지고 있음 2) 국내 소비자 측면 - 국내 자동차 산업 2원화(현대, 대우)로 독과점 체제에 따른 국내 소비자 선택기회 감소 - 다양한 모델, 유통, A/V 등 소비자 Needs의 증대 - 경제회복으로 구매력이 증대하여 기술, 안전성, 디자인이 우수한 차량에 대한 선호도 높아 짐 2000 International MOTOR SHOW 3) 시기적 측면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